식빵 사면 그대로 드시나요? 아님 토스트?
TV생활정보에서 알려준 건데요. 식빵에 든 방부제는 이렇게 전자렌지 20~30초 돌리면 휘리릭~ 날라간다고 하네요. 먹거리에 든 식품첨가물은 아주 작은 양이지만 여러 음식을 같이 먹기 때문에 쌓이면 아토피나 암이 생길 수 있다죠. 식빵 말고도 조금씩 다른 식품첨가물 제거법 간단히 알려드릴게요.
2. 두부
대표적인 건강식품 두부도 옛날방식으로 만들지 않는 이상 응고제 같은 식품첨가물이 들어가는데요. 두부는 찬물10분 정도 담가놓으면 제거 되요.
3. 맛살과 햄
김밥 쌀때 넣는 맛살도 산도조절제, 착색제가 들어가죠. 요거는 물에 담가두기만 해도 식품첨가물이 없어진답니다.
4. 스팸
설에 명절선물세트로 스팸 많이 주고 받으셨져. 스팸 속에 든 식품첨가물은 높은 온도에 약해서 끓는물에 살짝 데치면 쉽게 제거 되요.
5. 콘옥수수
옥수수 통조림에 든 아질산나트륨 부작용이 콜레스테롤이 수치가 올라가는 거라고 하네요. 역시 찬물에 한번 씻어주면 식품첨가물 제거 끝.
6. 어묵
어묵에 든 식품첨가물은 위염에 안좋다고 하죠. 어묵은 끓는물에 데친 다음 찬물에 헹궈줘야 탱탱합니다.
7. 라면
라면은 기름에 튀긴 제품이라 공기가 닿으면 산패가 되서 '건강에 안좋은 물질'이 만들어져요. 그래서 산화방지제 식품첨가물을 넣는데요. 라면을 '30초' 끓이면 기름이 둥둥 뜨는데 그 물을 버리고 다시 끓여 먹는게 좋다고 하네요. :)
좋은글은 ♡공감 꼭 눌러주세요~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