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재채기 할때 입 막기
요즘 어디가서 재채기 하면 사람들 이목이 쏠리죠.
기침할때 코와 입을 가리는건 좋지만, 그렇다고 너무 꽉 막으면 위험한데요. 재채기할 때 폐에서 한꺼번에 많은 공기가 빠져나오는데, 이때 코 입을 막으면 압력이 급격히 높아져 기도 손상, 고막 파열이 생길 수 있기 때문입니다. 심하면 부풀어 오른 뇌혈관 부위가 파열돼 뇌출혈이 생길 수 있고요.
2. 허리 벨트 꽉 조이기
배 나와서 바지 벨트 꽉 쪼이시는 분? 허리를 너무 꽉 조이면 일명 복강내압, 쉽게 말하면 배의 압력이 높아져 위에 있던 위산이 역류할 수 있어요. 반복되면 식도가 상하거나 속쓰림이 나타날 수 있답니다.
3. 립밤 손으로 덜어 바르기
립밤 중에 튜브를 짜서 쓰거나, 조금씩 덜어 바르는 제품이 있는데요. 손으로 찍어 바르면 세균이 번식할 수 있다네요. 특히 요즘 유행하는 폐렴을 일으키는 '포도상구균'이 많이 묻어 있다니 주의하세요.
4. 한쪽으로만 백 메기
숄더백이나 가방 습관적으로 한쪽 어깨로만 메죠. 이런 습관이 쌓이면 근육이 삐뚤어져 척추 측만증이 생길 수 있고요. 골반이 같이 휘고 양쪽 어깨 높이가 달라지면서 옷맵시도 안받고 무엇보다 만성 통증이 생길 수 있어요.
5. 팔짱 끼기
요며칠 갑자기 추워졌는데, 이럴때 춥다고 팔짱 끼고 걷는 분들 있는데요. 팔짱을 자주 끼면 팔 안쪽 정맥혈관을 압박해 붓기가 생기고 혈액순환을 방해하기 때문에 심장 건강에 안좋은 습관이랍니다.
6. 습관적으로 다리 꼬기
다리 꼬면 혈압이 높아진다는 사실 아셨나요? 연구에 따르면 다리 꼬기는 '수축기혈압 7%, 이완기혈압 2%' 씩 높아진답니다. 또 골반 신경을 눌러 자궁 건강에 매우 안좋은 습관이고요. 어느쪽 다리를 꼬느냐에 따라 영향도 달라지는데요. 왼쪽다리가 신장에 주는 부담이 적어 그나마 왼쪽을 꼬는게 낫다고 하네요. 감사합니다. :)
좋았다면 ♡공감 꾹!
※ 복사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