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사후 해야할 일 중 성가신게 우편물, 카드, 보험 등 '주소변경'이죠.
이런 우편물은 꼭 받아야 하기도 하지만, 요즘 긴급고용안정지원금, 생계비지원금을 카드로 받았으면, 이사후 전입신고 말고도 '카드사 주소지 변경'을 해야 그 지역 화폐사용이 가능한데요. 오늘은 이사후 주소변경 한번에 하는법 3가지 알려드릴게요. :D
1. 우체국 주소변경 서비스 (우편물)
우선 우편물은, 가까운 우체국에서 가능한데요. 전입, 전출 등으로 주소가 변경했을때 새로운 주소지에서 우편물을 받아보려는 분들을 위해 '임시로' 주소변경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어요. 휴대폰으로 신청이 되고요. 휴대폰 왼쪽 메뉴를 눌러서,
부가우편 서비스 > 주거이전서비스로 들어가세요. 간단한 동의후 신청이 되요.
원리는 우체국에서 옛주소로 들어온 우편물에 스티커를 붙여 새주소로 배달이 되게끔 하는건데요. 유의할점은 3개월 임시로 서비스를 제공하는 거기 때문에, 가능한 빨리 상대방에게 새주소를 알려주는게 좋겠죠?
2. KT 무빙 주소변경 (링크)
이름이 KT무빙이라고 돼있어서 KT통신사 이용자만 되는거 아니야? 싶은데 아무나 사용할 수 있어요. 회원가입 없이 되고요.
일부 은행, 카드, 보험 등 주소변경을 도와주고 있는데요. 금융사 말고도 통신사나 전자랜드, 하이마트 등 일반점포도 주소변경을 알릴 수 있는 장점이 있어요. 대신 주소변경 가능한 곳이 많지 않다는 아쉬운점도 있고요.
3. 카드 주소지 변경 (각 카드 회사)
카드 주소지 변경은 이거 하나면 끝나는데요. 옛날에는 일일히 금융사마다 주소를 변경해야 했었죠. 2016년부터 금융주소 한번에 서비스 생기고 부터는 금융사 한곳에 바뀐 새주소를 알려주면 거래하는 모든 금융회사에 주소가 일괄 변경되요.
주소변경 신청방법은 직접 은행·보험회사에 창구도 되고요. 각 금융사 모바일 홈페이지에서도 신청이 됩니다. 본인만 되고요. 저가 사용하는 신한카드의 경우 회원정보관리 > 메뉴 안에 있네요. (검색창에 금융주소 한번에 서비스 검색하면 찾기 편해요)
카드 주소변경 신청후 1~2일안에 휴대폰 문자로 처리결과를 통보해줍니다. :)
*일일히 주소를 바꾸던 옛날에 비해 많이 편리해졌죠? 이사후 주소변경을 안하면 옛주소에, 새로 이사온 분들이 옛주인 우편물 때문에 서로 귀찮게 되니 빨리 해주는게 좋답니다. 이사후 재난지원금 카드 주소변경하실 분들도 자세히 알아보시고요. 이사갈때 신경쓸것도 많은데 큼직한 것들은 미리 처리해놓고 이사하세요~ 감사합니다. :D
좋았다면 ♡공감 꾹!
※ 복사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