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암 증상 5가지의 확실한 징후 | 생로병사의비밀

간암 증상 생로병사의비밀

간암 증상 5가지의 확실한 징후 | 생로병사의비밀

간암 증상 생로병사의비밀

간암 증상 몇개는 간이 안좋을때 증세와 비슷하지만 명확한 징후가 있는데요. 간암은 증상 나타나 병원 찾으면 치료 시기를 놓쳐 간암 말기 경우인 상황이 많다죠. 오늘은 생로병사의비밀 및 미국 명문 종합병원 클리블랜드클리닉에서 알려주는 높은 확률로 의심해 볼 간암 증상 5가지 정리해 소개해드릴게요.



1. 오른쪽 갈비뼈 아래 통증

간암 증상 생로병사의비밀 오른쪽 갈비뼈 아래 통증

간암 증상 진행이 되면 간이 커지고 딱딱해지면서 간 주변 신경을 자극해요. 그 결과 오른쪽 갈비뼈 아래 또는 오른쪽 복부에 통증이 생길 수 있어요. 암세포가 간 외피를 자극하거나 간 주위로 전이되면서 통증을 유발하기도 하고요. 또 갈비뼈 아래를 눌러봤을 때 딱딱한 게 만져진답니다.

**글 및 사진 무단 복사 금지**



2. 식욕저하 체중감소

간암 증상 생로병사의비밀 식욕저하 체중감소

간은 소화 및 영양소 흡수에 중요한 기능을 해요. 간암 증상 있으면 간 기능이 저하되고, 신진대사 이상으로 식욕이 떨어질 수 있어요. 이렇게 간 기능이 떨어진 상태에선 영양소가 제대로 흡수되지 않아 체중도 감소하고요. 게다가 암세포가 성장할 때 체내 단백질을 대량 소비하므로 근육 조직에서 영양분을 빼먹어 근감소증도 생길 수 있죠.



3. 황달

간암 증상 생로병사의비밀 황달 눈

간은 혈액 내 빌리루빈 물질을 처리하고 있어요. 간 기능 저하로 빌리루빈 처리 기능이 떨어져 체내에 쌓이고 피부와 눈이 노랗게 변하는 황달 증상은 간이 안좋을때와 간암 증상 모두에 나타나요.

간암 증상 5가지의 확실한 징후 | 생로병사의비밀
#간암 #간암증상 #오른쪽갈비뼈통증 #간암초기증상 #체중감소 #간암전조증상 #황달 #간암말기증상 #복수 #배에물차는증상 #객혈 #피를통하는증세 #간암생존율 #간암손톱 #건강



4. 복수 - 배에 물 차는 증상

간암 증상 생로병사의비밀 복수 배에 물 차는 증상

간은 체액을 조절하는 단백질 - 알부민 생산을 해요. 간암 증상 있으면 알부민 생산기능 역시 감소하는데 그 결과로 체액이 복강에 쌓이는 복수가 발생한답니다. 간암은 체내 염증 반응도 활성화하는데요. 그러면 혈관 투과성이 증가해 체액이 쉽게 복강으로 이동하면서 배에 물이 찰 수 있어요.



5. 객혈 - 피를 토하는 증세

간암 증상 생로병사의비밀 객혈 피를 토하는 증세

간암으로 간이 손상된 상태에선 혈액이 간을 통해 원활히 순환하지 못해요. 이로 인해 간으로 들어가는 주요 혈관인 "문맥"과 주변 혈관이 압박을 받아 식도나 위장으로 혈액 역류가 생길 수 있는데요. 그러면 식도 정맥류가 파열되면서 피를 통하는 객혈 증상이 나타나요.

*한국은 B형 간염에 의한 "원발성 간암" 환자가 많은데요. 원발성 간암이란, 간에서 암이 시작되는 걸 말해요. 특히 가족력, 술 자주 마시는 사람, B형 C형 간염, 지방간 환자는 1년에 2번 간암 정기검사 추천을 한답니다. 건강하세요. 감사합니다.

좋았다면 ♡공감 꾹!
※ 복사 재배포 금지

300x250
반응형
그리드형

Designed by tipzum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