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 없는 음식을 먹으며 피트니스클럽에 출퇴근하는 억지 다이어트 대신 생활 속에서 작은 변화로 자연스럽게 살 빼는 건강한 습관을 들여보는 건 어떨까요? 해외 매체 리틀띵스가 당장 오늘 저녁부터 시작하면 올 여름까지 5kg 정도는 쉽게 뺄 수 있는 7가지 습관을 소개합니다. 스트레스 받지 말고 미리 조금씩 해두세요.
1. 부산 떨기
별다른 노력을 하지 않고도 마른 체형을 유지하는 사람을 잘 관찰해 보면 공통적으로 부산스럽다. 쉴 새 없이 머리를 만지거나 다리를 떨기도 하고 손톱을 다듬는다. 온종일 앉아 일하는 직업이라면 이런 방식으로라도 칼로리를 소모할 수밖에 없다. 항상 주변을 깨끗이 유지하려고 청소와 정리정돈을 습관화하는 것도 좋다. 은근히 활동량이 많아진다.
2. 출퇴근 방식에 변화주기
회사서 아주 가까운 거리에 살고 있지 않은 이상 보통은 지하철, 버스, 자동차 등으로 출퇴근할 것이다. 편리하긴 하지만 앉아서 가는 시간이 많다. 통근 방식을 조금 바꿔 한 정거장 미리 내려 걷거나 자전거를 타는 시간을 늘려 보자. 엘리베이터 대신 계단을 사용해보자.
3. 물 많이 마시기
알면서도 지키기 힘든 게 바로 물 많이 마시기다. 충분한 수분 섭취는 몸 안의 독소와 과수분을 몸 밖으로 배출시킨다. 또한 연구 결과에 따르면 목마름은 종종 배고픔으로 혼동된다. 출출할 때 물 한잔을 마시는 습관을 들이면 거짓 배고픔에 속지 않을 수 있다. 맹물을 마시는 것이 힘들다면 레몬, 라임, 딸기, 오이 등을 넣어 마시면 수월하다.
4. 아침 거르지 말기
건강한 다이어트를 위해선 ‘아침을 꼭 먹으라’는 격언을 새겨들을 필요가 있다. 아침 식사는 삼시세끼 중 가장 중요하다. 단백질과 섬유질로 건강한 식단을 챙기면 신진대사가 활발해져 하루의 시작을 힘차게 열 수 있다. 또한 아침을 든든히 먹으면 저녁에 과식하는 것도 방지할 수 있다. 스트레스 받지 않고 전날 저녁에 준비할 수 있는 간편한 다이어트 식단 요리법을 알아두면 좋다. 정 바쁘다면 아침식사대용 음료나 샐러드로 괜찮다.
5. 먹은 것 기록하기
스마트폰 다이어트 기록 앱을 사용한다면 굳이 모든 음식의 칼로리를 세세하게 계산할 필요는 없다. 다만, 무엇을 먹었는지 대략적으로 기록할 것. 생각보다 많은 섭취량에 놀랄 수 있다. 고지방, 고칼로리 간식은 반드시 적어 두어야 같은 실수를 반복하지 않는다.
6. 잠 잘 자기
믿기 힘들겠지만 자는 것이 TV 보는 것보다 칼로리 소모가 더 크다. 일찍 잠자리에 들면 스트레스를 줄여 폭식을 할 위험도 줄어들며, 야식의 유혹에서도 벗어날 수 있다. 다이어트는 신경쓰는 순간 스트레스가 된다. 지금까지 말한 7가지 습관을 생활화해보자.
7. 단백질 충분히 먹기
탄수화물을 줄이고 그 빈자리를 단백질로 채우자. 신진대사를 올리고 한두 시간 후에도 포만감을 지속시키려면 단백질을 먹어야 한다. 단백질이 풍부해 다이어트에 좋은 음식으로는 계란, 닭가슴살, 살코기, 두부 등을 추천한다. 자연식을 통해 먹는 게 가장 좋지만 바쁘다면 파우더 형태의 단백질 쉐이크로 간편히 먹는 방법도 고려해볼 수 있다.
좋은 글에는 ♡하트 꼭 공감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