흡연자라면 무조건 폐에 축척 되어있는 니코틴 밖으로 빼내야 합니다.
수많은 유해 효과와 독성 물질들 그리고 폐암 발병률 1위임에도 불구하고 많은 사람들이 담배를 끊지 못하는데요. 이런 부류의 사람이라면 최소한 폐에서 독성물질을 배출시키고 폐암 발병률을 낮추는 것이 좋습니다. 우리 몸에서 니코틴 배출 도와주는 자연식 9가지를 알려드겠습니다.
1. 옥수수
옥수수에는 니코틴 빼서 폐암 위험 줄여주는 항산화제 성분 ‘베타 크립토크산틴’(bet-cryptoxanthin)이 풍부하게 들어있다. 신선한 유기농을 골라 먹으면 더 좋다.
2. 브라질너트
견과류에 많이 든 셀레늄 역시 좋은 항산화제 니코틴 빼는음식 이다. 특히 브라질너트에 많다.
3. 생강
생각은 약으로 널리 쓰이는 식품이다. 병균으로부터 우리 몸을 보호하고, 폐에서 니코틴 독소를 제거한다.
4. 오렌지
오렌지도 옥수수처럼 크림토산틴을 함유하고 있어, 폐암 예방하는 아주 강력한 니코틴 해독 음식 중에 하나다.
5. 양파
양파는 부엌에서 흔히 사용하는 식재료라서 무시하기 쉽지만, 사실 니코틴 빼는 음식 으로서, 폐를 깨끗이 하는데 상당히 좋은 식재료다. 또한 폐병 외에도 다른 질병의 감염을 막는 효능도 있다.
6. 쐐기풀
니코틴 빼는음식 쐐기풀 효능의 또다른 이점은 철분이 풍부해 여러가지 병균으로부터 감염을 막는 효능이 있다.
7. 솔잎차
솔잎차는 입과 목을 깨끗이 하는데도 좋지만, 니코틴 배출 및 폐질환 예방하는데도 효과적인 폐에 좋은 차 이다.
8. 사과
사과는 많은 영양분을 가지고 있어 호흡기를 건강하게 유지하고 니코틴 배출 효과로 폐병을 막는데 도움을 주는 효능이 있다.
9. 강황가루
강황은 흔히 오뚜기 카레의 재료로 사용된다. 니코틴 빼는음식 능도 뛰어나지만 함염증성을 성분을 함유하고 있어 폐암 롯해 여러 가지 질병을 막아준다. 하루에 1티스푼 정도가 섭취 적정량이다. 강황가루만 판매하기도 한다.
좋았다면 ♡공감 꾹!
※ 복사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