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구나 쾌변할 수 있는 '장 건강' 회복 습관 5가지

누구나 쾌변 볼 수 있는 '장 건강' 회복 습관 5가지

대변잘보는방법

얘기를 나누다 보면 생각보다 쾌변을 보는 사람이 많지 않죠?


특히 나이가 들수록 또 여성일수록 변비라든가 장의 트러블이 많아 쾌변을 보기 어려운 실정인데요. 사실 쾌변을 위해서는 의식적으로 장의 건강을 회복하려는 노력도 필요합니다.


오늘은 장의 건강을 회복하여 누구나 쾌변을 볼 수 있는 습관 5가지를 알려드리겠습니다!


1. 아침에 일어나 물 한 잔 마시기

아침에물마시는효과

첫 번째 쾌변을 부르는 생활습관은 아침에 일어나서 마시는 물 한잔! 입니다.


아침은 장운동이 활발한 때이기 때문에 이때 마시는 물이 장을 더욱 자극하여 장의 연동운동이 활발해지도록 도와줍니다!


2. 아침 햇살을 충분히 즐겨라

아침에 쬐는 햇볕은 우리 몸속의 체내 시계를 조절하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이를 통해 자율신경을 개선하고 스트레스를 해소해주어 장이 원활하게 활동하도록 돕습니다!


3. 배변은 되도록 아침에!

변비해결방법

소화 활동이 가장 활발하게 이루어지는 시간은 한 밤 중입니다. 때문에 아침이 가장 배변을 보기에 좋은 시간이 되죠.


사실 이는 습관이 중요한데요, 억지로 변을 보려고 노력하기보단 조금 일찍 일어나 화장실에 한 번씩 머무르는 시간을 가지는 것이 좋답니다.


4. 백미보다는 현미, 흰 빵보다는 갈색 빵

변비에좋은음식

식이섬유가 많이 든 음식이 쾌변에 좋다는 것은 누구나 아실 거예요. 여기서는 주식인 쌀과 빵의 비교만 하겠습니다.


간단히 말해 흰 쌀과 흰 밀가루 빵보다 현미, 통밀빵과 호밀빵이 식이섬유가 훨씬 많이 들어있습니다.


쾌변을 원하신다면 이런 사소한 식단 선택에서도 신경을 써주셔야 한답니다!


5. 잠자기 3시간 전에 저녁 식사 마치기

장건강생활습관

밥을 먹고 나면 잠이 잘 온다는 이유로 밥 먹고 바로 잠에 드는 분들도 많죠.


하지만 식후에 바로 잠이 들면 교감신경이 활성화되기 때문에 자는 동안 소화와 흡수가 충분히 일어나지 않게 됩니다.


소화를 촉진하는 것은 부교감신경이 활성화되었을 때이므로 잠들기 최소 3시간 전에 식사를 마쳐주셔야 해요.

다들 잘 기억하셨나요? 기억 나시라고 다시 한 번 쾌변 보는 습관을 정리해드겠습니다.

  1. 일어나면 물 한 잔부터!
  2. 아침 햇살을 즐겨라!
  3. 배변은 가급적 아침에 보는 습관을 들이자!
  4. 현미와 통밀빵을 즐겨라!
  5. 저녁은 잠들기 3시간 전에!

누구나 쾌변 볼 수 있는 '장 건강' 회복 습관 5가지

#쾌변 #쾌변하는법 #장건강과쾌변 #장건강생활습관 #변비 #변비해결방법 #장건강에좋은음식 #대변잘보는방법 #똥잘나오는법 #변비에좋은음식 #아침에물마시는효과 #현미 #현미효능 #프로바이오틱스 #통밀빵 #오늘하루건강팁

매일꿀정보 카카오스토리채널 구독하기 https://story.kakao.com/ch/gbotari

좋은 글에는 ♡하트 꼭 눌러주세요~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

Designed by tipzum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