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운동은 20분 이상 하는 게 좋다.
YES!! 만약 지방 연소가 운동의 목적이라면 최소한 20분 이상은 계속해야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전신을 천천히 움직이면서 산소를 많이 섭취하는 빨리 걷기, 수영 등 유산소 운동이 효과적입니다.
2. 땀을 흘리면 살이 빠진다.
NO!! 단순히 땀빼는 것만으로는 지방 연소와 기초 대사량이 늘어나는 효과를 볼 수 없어요. 하지만 운동을 해서 땀을 빼는 거라면 효과가 있습니다. 한 번에 땀을 많이 흘리는 격렬한 운동보다는 워킹처럼 가볍게 땀나는 운동이 더 좋습니다.
3. 밥 먹기 전 운동이 더 높은 효과를 얻을 수 있다.
YES!! 지방은 한 마디로 기아에 대비한 에너지 탱크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러니 공복시에 축적된 에너지를 사용하면 지방이 잘 연소될 수 밖에요. 하지만 식사를 전혀 하지 않고 운동만 하는 건 정말 무모합니다. 식사 후 2시간이 지난 후에 운동이 좋습니다. 되도록 신진대사가 활발한 낮 시간에 운동을 하는 게 훨씬 효과적이죠.
4. 복근 운동을 하면 뱃살이 효과적으로 빠진다.
NO!! 복근 운동만으로 배에 붙은 지방을 빼기는 힘듭니다. 살이 빠진다는 건 전신의 지방세포가 조금씩 작아진다는 뜻이거든요. 단, 복근 운동으로 배 근육을 만들어 놓으면 근육이 있는 곳에는 지방이 잘 붙지 않습니다. 슬림하고 아름다운 11자 복근을 원한다면 유산소 운동을 꼭 병행해야 합니다.
5. 근육은 지방으로 변한다.
NO!! 성장 이후 지방 세포의 수는 줄어들지 않습니다. 비만은 그 지방세포가 비대화된 상태로, 근육이 지방세포로 바뀌어 뚱뚱해지는 건 하늘이 두 쪽 나도 없을테니 걱정마세요.
6. 다이어트 운동은 몸이 피곤할때까지 해야 한다.
NO!! 장시간 운동해서 피로해지면 몸 안에 유산이라는 피로 물질이 쌓이게 됩니다. 유산이 근육 안에 축적되면 근육 피로의 원인이 되고요. 피로하기만 할 뿐 지방도 전혀 연소되지 않습니다.
7. 마사지를 하면 지방이 줄어 든다.
NO!! 비비거나 주무른다고 해서 지방이 분해되는 건 아닙니다. 마사지는 근육의 피로와 결림을 풀어주고 혈액순환을 촉진시켜요. 하지만 마사지를 통해 몸의 컨디션이 좋아지면 운동을 계속할 수 있으니 간접 효과는 있을 수 있습니다.
8. 운동을 매일 하지 않으면 효과가 없다.
NO!! 매일 하지 않아도 운동을 하면 효과가 나타납니다. 하지만 방법론의 차이는 분명히 있죠. 같은 1시간을 하더라도 한 번보다는 일주일에 3번씩 20분 정도 하는 게 훨씬 효과적입니다.
9. 지방을 태우려면 아령 운동과 같은 웨이트 트레이닝이 좋다.
NO!! 워킹과 수영처럼 천천히 전신을 움직이는 운동일수록 지방이 잘 연소됩니다. 아령, 체조 등 근육 트레이닝은 기초 대사량을 높여서 빠진 체중을 유지하는 목적이 더 큽니다. 결과적으로 2가지 다 중요합니다.
좋은 글에는 ♡하트 꼭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