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부터 장마라죠. 이렇게 여름 장마철이 되면 습도가 막 올라가면서 화장실 냄새가 유독 심해지잖아요. 특히 욕실바닥 하수구와 변기 안쪽에서 냄새가 많이 나는데요. 장마철 화장실 냄새 없애는 방법은 여러가지가 있겠지만, 그중에서 쉽고 편했던 5가지 방법 알려드릴게요.^^
-------
화장실 하수구 냄새 없애는 방법 (1)
습도가 높아지는 장마철에 화장실 하수구 안쪽에서 올라오는 냄새는 사실 곰팡이 세균이 생기면서 그 냄새가 올라오는 건데요.
락스를 붓는 방법도 있지만 호흡기 건강에 안좋아 저는 쓰지 않아요. 이럴 때는 '식초'를 활용하면 되요.
먼저 냄새 나는 욕실 하수구에 식초 원액을 골고루 붓고..
30분쯤 지나 팔팔 끓는 물을 부어주면 불쾌한 화장실 하수구 냄새를 빠르게 없앨 수 있어요. 욕실 청소를 자주 하는 게 가장 좋지만, 바쁠 때는 요렇게 식초를 이용하면 냄새를 잡을 수 있습니다.
참고로 저는 홈플러스 세일할때 천원에 1.5리터 대량으로 사온 거라 막 쓰게 되는데요. 식초 말고 베이킹소다도 좋아요.^^
화장실 냄새 없애는 방법 (2)
두 번째 비법은 바로 얼음이에요. 그냥 얼음이 아니라 식초를 얼릴건데요. 얼음트레이에 물과 식초를 1:1 비율로 섞어줘요.
저는 미리 주전자에 섞어 부었어요. 그리고 냉동실에 얼리면..
짠! 이렇게 냄새 잡는 얼음식초 완성! 요걸 가지고 욕실로 고고~
하수구 안쪽에 얼음을 넣어야 하니 덮개를 열어줘요.
요렇게 화장실 하수구에 쏙- 3개 정도 넣으면 딱이에요.
얼음을 넣었으면 하수구 덮개도 잘 덮어주고요. 그리고 얼음이 많이 남을텐데요!?
요렇게 남은 얼음은 싱크대 냄새 제거에도 딱! 자기 전에 넣어두고 잤더니 다음날 진짜 악취가 없어진거 있죠? 주기적으로 얼음식초를 넣어주면 냄새도 잡고 소독도 되고 일석이조!
그리고 집안에 식초 냄새는 처음엔 좀 나지만요. 휘발성이라 마르고 나면 말끔히 사라져요.^^
화장실 냄새 없애는 방법 (3)
변기 냄새 제거 (천연변기세정제)
변기 냄새 제거는 사실 청소가 제일 먼저고요.
그다음으로 냄새제거엔 베이킹소다2, 치약1 로 섞어서 천연 변기세정제를 만들어 봤어요.
천연 변기세정제를 변기 물통에 넣으면 요게 녹으면서 물을 내릴때마다 녹아 나오는 원리거든요.
근데 사서 쓰는 변기세정제 보다 세정력은 떨어져요. 치약+베이킹소다 값 따지고보면 가성비로 별로고요. 다만 변기 냄새 제거도 되면서 직접 만들어 쓰는 천연성분 세정제라는 2가지 장점은 있어요.^^
그리고 변기 지린내.. 저희집은 남자도 전부 앉아서 볼일 보는 걸로 합의했어요. 처음엔 약간의 반발(?)이 있었지만 변기가 깨끗하고 냄새도 안나는 장점을 알고 나서 실천하고 있어요.
--------
마지막으로 뭐니해도 냄새를 예방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욕실 쓰고 나면 물기 닦고 선풍기 30분 ~ 1시간 정도 욕실바닥이 바짝 마를때까지 트는 것만 한게 없는 거 같아요. 여기서 가장 쉬운 방법이랄까요. 공기정화식물도 좋고요.
아주 작고 사소해 보이지만 여름 장마 시기 삶의 질이 몇 배 높아지는 검증된 방법이랍니다. 모두 장마철 꿉꿉한 화장실 냄새에서 벗어나세요~^^
좋은글은 ♡공감 꼭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