샤워 하고 나와서 에어컨 공기청정기 같이 틀었는데, 공기청정기가 갑자기 세게 돌아가면서 미세먼지 수치 500을 넘었어요. 오늘 미세먼지 농도가 진짜 높은 날인가 싶어서 일단 가만히 놔뒀는데 30분이 지나도 계속 빨리 도는 거에요. 소음도 크고 아무래도 문제가 있는 거 같아 살펴봤는데 쉽게 해결했어요.
미세먼지 없는데 공기청정기
계속 빨리 돌때 대처법
평소 미세먼지 농도 높아도 금방 숫자가 돌아오는데, 이상하게 오랫동안 엄청 세게 돌던 상황!
공기청정기 보면 미세먼지 센서가 있는데요. 보통 옆이나 뒤쪽에 달려있어요. 저희집꺼는 오른쪽에 있는데요.
이걸 열면 안쪽에 눈에 잘 안보이는 미세먼지 센서가 있어요. 빨간 동그라미 부분이에요.
센서 렌즈를 깨끗한 면봉으로 살살 닦아 청소해주고, 센서 주위에도 먼지 쌓인 걸 청소해줘요. 절대 쎄게 문지르면 안되요.
그리고 뚜껑을 닫으면..
요렇게 정상적인 미세먼지 수치가 돌아오고 소음도 조용해졌어요. 아무래도 요즘 저녁에는 시원하라고 문을 활짝 열어놨더니 센서에 먼지가 쌓여서 그랬나봐요. 먼지필터는 깨끗한데 센서에 미세먼지가 많이 붙어있던 거 같네요.
문 닫고 에어컨 틀다보니 실내공기오염 때문에 공기청정기 같이 트는 집 많을건데, 이유없이 공기청정기 숫자 안 내려가고 세게 돌면 센서를 면봉으로 살살 닦아보세요.^^
좋았다면 ♡공감 꾹!
※ 복사 재배포 금지
300x250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