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는 늦더위가 오래 갈거라는데 에어컨 전기세 절약 어떻게 하고 계신가요?
한두달 전기요금 좀더 내고 시원하게 지내자 하는 분도 있고 앞으로 전기요금 걱정되는 분도 있을텐데요. 오늘은 100% 효과있는 에어컨 전기료 절약방법 6가지 알려드릴게요. :)
1. 에어컨 필터 청소 2주에 한번
뒤쪽 에어컨필터 2주에 한번씩만 청소해도 에어컨 전기요금 27% 절약 되는거 모르셨죠? 필터에 먼지가 쌓이면 냉방력이 절반으로 뚝 떨어져요. 그럼 에어컨이 오래돌고 그만큼 전기료가 더 나오겠죠. 에어컨이 별로 안 시원하다? 싶으면 필터 청소가 우선이랍니다.
2. 에어컨 실외기 찬물 뿌리기
많이들 아는 에어컨 전기료 절약방법인데요. 에어컨 틀기 전 뜨거운 실외기에 찬물 세바가지 천천히 뿌려요. 이렇게 실외기를 식혀주면 전기세 절약 효과가 있어요. 실내온도 역시 빨리 낮아지고요. 단! 주의할 점은 수돗물에 염소성분이 있어 그냥 뿌리면 실외기 부식이 될 수 있어요. '하루 정도 물을 받아놔' 염소가 날라간 것만 뿌려야 해요.
3. 처음엔 강풍, 에어컨 온도 25~27도
에어컨 전기세 폭탄이 걱정돼 처음부터 '약하게' 트시나요? 그러면 오히려 실외기기 오래 돌아 전기료가 더 나와요. 처음에는 세게 강풍으로 틀어서 냉기를 빨리 보내는게 전기료 절약방법이라네요. 실내온도는 보통 낮에 더울때 25도~26도, 조금 춥다 싶으면 에어컨 온도 27도 올리고요.
4. 에어컨 실외기 커버 달기
보통 우리나라 집은 남향이 많아 여름이면 실외기가 햇빛에 달궈지게 된다죠. 건설기술연구원 전문가에 따르면 에어컨 실외기를 시원하게 유지하면 전기료 절약에 크게 도움이 된다고 하네요. 이럴때 돗자리 은박지로 그늘을 만들어 주면 좋은데요. 편하게는 에어컨 실외기 커버를 사서 다는 방법도 있어요.
5. 안쓸때 두꺼비집 에어컨 차단기 내리기
에어컨은 안쓸때도 전기를 야금야금 먹는 가전제품중 하나에요. 켤때는 팍팍 켜도 안 쓸때는 두꺼비집 에어컨 차단기 내리는 것도 좋은 전기료 절약방법이랍니다.
6. 에어컨 + 선풍기
달랑 에어컨만 25도 틀때보다 26도 맞추고 선풍기 같이 쓰는게 더 시원해요. 선풍기 틀고 에어컨 온도 1도만 올려도 20%~40% 전기료 절약 효과가 있어요.
*요거 말고도 창문에 블라인드 커튼 설치, 샤워 후 욕실 물기 제거하기도 에어컨 전기료 절약방법으로 소소하게 도움이 된다고 하네요. 감사합니다. :)
좋았다면 ♡공감 꾹!
※ 복사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