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전국에서 계속되는 여진으로 주민들이 불안감을 호소하고 있습니다. 저도 참 불안한데요.
이런 가운데 지진 대비용 배낭 싸는 법으로 비상시 생존에 꼭 필요한 물품 21가지가 있어 여기에 소개합니다.
1. 식량
식량은 최대한 작고 칼로리가 높은 것으로 싸야하고 조리필요없이 먹을 수 있는 것이어야 한다. 하루에 2천칼로리로 계산하여 6천칼로리 정도 될 양으로 준비하는 것이 좋다. 식량은 최대한 다양하게 준비하고 고칼로리 푸드바도 좋은 선택이다. 캔식량을 고려한다면 오프너도 같이 준비해야 한다. 전투식량, 사탕, 초코렛바도 에너지를 빨리 보충하는데 도움이 된다. 짠 음식이나 물이 필요한 라면, 과자류는 피한다. 숟가락도 챙기면 재난 가운데서도 사람답게 먹을 수 있다.
2. 물
지진이 나면 도로 공공 인프라에 피해를 입기 때문에 큰 물통보다는 작은 생수통으로 챙기는 것이 이동을 고려할 때 좋다.
3. 휴대용 정수 필터
물을 정수해야 할 상황에서 휴대용 정수 필터는 빛을 발휘한다. 지진으로 수도관이 파괴되면 수돗물은 오염될 것이다.
4. 이불
여름이라도 밤이 되면 추워진다. 적당한 온도를 유지해야 할 때 이불은 필수다. 플리스나 울같은 종류의 잘 말리고 배낭에 잘 들어가는 이불로 준비한다. 컴팩트한 슬리핑백을 준비해도 좋다.
5. 침낭
침낭은 몸을 감싸면 그대로 열을 되돌려줘서 무척 따뜻하다. 작고 저렴하기때문에 1인당 1개를 준비한다. 저체온증에 걸리지않으려면 우주 이불이 필요하다.
6. 걷기에 편한 옷
계절을 고려하라. 걸어야 할 상황을 대비해서 준비하고 갈아입을 옷도 준비한다.
7. 걷기에 편한 신발
평소 신는 신발은 꼭 걷기에 좋은 신발이 아닐 수도 있다. 혹시 모르니 걷기용 신발과 양말을 넣어두는 것이 좋다.
8. 계절용 아웃도어 의류/모자
가벼운 우비나 바람막이 옷도 챙겨야 한다. 모자, 장갑 등도 챙길 수 있으면 좋다.
9. LED 손전등
LED 손전등을 넣어두고 배터리는 따로 빼놓고 필요할 때 사용한다.
10. 칼
군용칼이나 맥가이버 칼은 모든 생존이 필요한 상황에서 유용하다.
11. 백팩
차를 움직일 수 없을 경우 백팩은 필수다. 안에 비상장비와 응급키트가 들어있어야 한다.
12. 응급처치키트
응급처치를 할 수 있는 물품들 밴드, 거즈, 테이프, 항생제 등을 넣어둬야 한다.
13. 나침반
어디로 걷고 있는 지 파악해야 한다.
14. 지도
작은 지역, 큰 지역을 모두 나타내는 지도를 챙겨라. GPS만 믿어선 안된다.
15. 휴대용 라디오
휴대용 라디오로 뉴스를 듣고 닥칠 재난에 대비해야 한다.
16. 밧줄
낙하산 줄과 캠핑요 밧줄은 비상시 유용하다. 임시 피난처를 만들 때 엄청난 도움이 된다.
17. 비닐 천막
임시 피난처를 만들때 비를 피해 가릴 것으로 비닐 천막만 한 것이 없다. 잘 접히기 때문에 가방에도 잘 들어간다.
18. 휴대용 머리방충망
야외에서 벌레만큼 성가신 것은 없다. 휴대용 머리 방충망은 필수.
19. 성냥/라이터
라이터가 있으면 불 붙이기 정말 쉬워진다. 작은 BIC 라이터도 좋다.
20. 롤화장지
롤화장지를 지퍼백에 넣어둬야한다. 좀 구겨 넣으면 들어갈 수 있다.
좋은 글에는 ♡하트 꼭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