잘만 고르면 싼값에 횡재할 수 있어서 저는 마트 백화점서 옷 떨이로 파는 의류 매대도 잘 살펴 보는데요. 근데 할인 매대는 직원 없으면 금새 난장판 되잖아요. 그 혼란 속에서 질 좋은 옷을 빠르게 겟하는 몇가지 노하우가 있답니다.^^
1. 셔츠 단추 구멍
셔츠 단추구멍을 예로 들면, 오른쪽처럼 구멍이 깔끔하게 오무려진 옷으로 고르는 거죠. 이런 눈에 잘 안띄는 곳까지 꼼꼼하게 만든 옷이 아무래도 입었을때 느낌도 좋고 품질이 좋더라고요.^^
2. 스판끼 있는 터틀넥, 니트
요렇게 쭉쭉 늘어나는 부위를 쭈리라고 하나요? 스판끼 있는 터틀넥 폴라티 니트는 늘려봤을때 촘촘하고, 놨을때 잘 쪼그라들어야 좋은 옷이에요.
3. 옆구리 쪽 원단 이음매
옷 옆구리나 겨드랑이 쪽 이음매를 살짝 당겨서 벌어지는 옷은 '절대' 사면 안되요. 오른쪽처럼 팽팽하개 잘 유지되는 옷을 골라요.
4. 힘없이 벌어지는 지퍼
점퍼 오리털 패딩 지퍼도 잘 봅니다. 바람막이처럼 원래 얇은옷은 제외하고요. 원단이 두꺼운데 지퍼를 내렸을때 주머니가 벌어지는 옷은 패스해요. 오른쪽처럼 주머니 모양이 잘 유지되야 질이 좋은 옷이에요.^^
5. 옷 밑단 마무리
바지처럼 길이를 줄여입는 옷은 괜찮지만, 그외 옷들은 왼쪽같은 마감은 별로랍니다. 오른쪽처럼 원단을 한번 접어 마무리한 옷이 나아요.
6. 면옷 구김
면으로 된 티셔츠나 라운드 면티는 한번 씨게 움켜쥐었다 놔봅니다. 그럼 종이처럼 구겨지는 옷이 있는데 이런 옷들은 한번더 화학처리가 된 거라 피해요.
7. 지퍼있는 스커트
의류 중에 지퍼 달린 스커트 드레스는 지퍼를 내렸을때 양쪽 원단이 수평으로 정확하게 맞는 것으로 고르면 실패하지 않는답니다.
좋았다면 ♡공감 꾹!
※ 복사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