혹시 감기, 비염 자주 걸리시나요?
겨울에 감기나 비염을 달고 사는 분들은 손과 발이 찬 수족냉증이 같이 있는 경우가 많은데요. 수족냉증은 손발의 혈액순환이 잘 안되서 체온이 떨어지면 나타나는 증상인데, 연구에 따르면 꽉 끼는 스키니 청바지나 하이힐이 원인 중 하나라고 해요.
2. 변비
보통 변비는 불규칙한 생활과 식습관으로만 생긴다고 오해하기 쉽죠? 연구에 따르면 입는 옷에 따라 변비가 더 심해질 수 있어요. 바지나 치마가 너무 꽉 끼면 장이 제대로 역할을 할 수 없기 때문이에요.
3. 소화불량
평소 운동부족이나 위가 안좋아서도 그렇지만 꽉끼는 옷도 소화에 영향을 줘요. 과식을 안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약간 느슨한 옷을 입어야 소화에 문제가 생기지 않아요.
4. 셀룰라이트
꽉끼는 바지 때문에 셀룰라이트가 생길 수 있단 사실 아시나요? 보통 허벅지 윗부분에 체지방이 잘 모이는데요. 그러면 허벅지 양쪽 옆으로 밥그릇 모양의 지방덩어리가 뽈록 튀어나오고, 이런 곳에는 셀룰라이트가 생기기 쉽다고 해요.
5. 감염
너무 타이트 옷은 여자든 남자든 문제가 생길 수 있는데요. 알려진 대로 여자는 질염이 가장 흔하고 남자는 생식기관련 문제가 생길 수 있는데요. 특히 정력에 제일 안좋다고 해요.
6 하지정맥류
젊었을 때 스키니 진을 즐겨입거나 오랫동안 타이트한 옷을 입고 있으면 혈관이 상처를 입는데요. 이러면 나중에 다리에 핏줄이 울퉁불퉁 튀어나오는 하지정맥류가 나타날 수 있어요.
7. 신경통
골반과 다리 만나는 쪽에 콕콕 찌르는 듯한 느낌의 대퇴신경통이라고 있어요. 흔히 나이드신 분들이 디스크가 안좋으면 생긴다고 알려진 병인데요. 연구에 따르면 꽉 끼는 옷 때문에 젊은사람도 이런 신경통이 생길 수 있답니다.
좋은글은 ♡공감 꼭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