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분은 김치냉장고 일반냉장고 차이 아시나요? 바로 온도 유지 능력인데요.
일반냉장고는 자주 여닫다 보니 냉장실 앞칸 온도가 들쭉날쭉하지만, 김치냉장고는 온도편차가 0.5도 이내라서 온도변화에 민감한 식재료 보관 능력은 일반냉장고보다 더 뛰어나다고 할 수 있어요. 그래서 김치냉장고를 냉장고 대용으로만 사용하기도 하는데요. 의외로 김치냉장고 보관하면 좋은 음식품이 있는데 몇가지 알려드릴게요. :D
1. 홍시
홍시 양이 많으면 냉동실 보관이 좋지만, 금방 먹을 홍시는 씻어서 물기를 키친타올로 닦고 밀폐용기 담아 김치냉장고 보관하세요. 이때 김치냉장고 저장 모드를 보관 or 동치미 or 살얼음 중 하나로 해놓으면 살짝 얼은 상태로 맛있는 홍시가 되요.
2. 멸치육수 닭육수
냉장고에선 3일 정도 지나면 육수 색이 탁해지지만 김치냉장고는 일주일은 거뜬해요. 멸치육수는 많이 끓여야 더 구수하고 찐하게 우러나기 때문에 한번에 넉넉히 만들어 김치냉장고 보관하면 좋아요.
3. 쌀
쌀 상온에 보관하면 자주 벌레 생기면 페트병이나 김치통에 나누어 김치냉장고 보관해보세요. 곰팡이 쌀벌레 원천 차단되어 안생겨요. 단 쌀에 김치 냄새 베니까 김치통은 깨끗히 씻어 사용해야 합니다.
4. 고춧가루
김장용 고추가루 일반냉장고 보관할때는 곰팡이 생길 수 있거든요. 김치냉장고 보관하면 적당히 수분은 유지하고 곰팡이 벌레를 예방해줍니다. 한 달 정도 사용할 분량만 작은 용기에 덜어 맨 위에 놓고 쓰면 좋아요. :D
5. 버섯
버섯이 자라는 온도가 김치냉장고와 비슷해서 2주일 정도는 싱싱하게 보관 된다고 합니다.
6. 와인
와인 애호가 아니면 사실 일반가정에서 와인냉장고 구비하긴 힘든데요. 김치냉장고 보관하세요. 적당한 온도와 습도 유지로 와인 맛의 변화를 최소화할 수 있어요. 신문지 싸서 벽에 안닿게 보관하면 됩니다.
7. 귤
귤도 김치냉장고 보관하면 좋은데요. 과일·야채 또는 숙성 코스를 선택해 보관해요. 베란다에 보관할 때보다 덜 건조해서 김치냉장고 공간만 충분하면, 귤 한박스 전부 끝까지 쌩쌩하게 먹을 수 있어요.
*경우에 따라 감자 고구마도 김치냉장고 보관할 수 있는데요. 이거는 김치냉장고 설명서에 나와있으니 되나 안되나 먼저 찾아보세요. 감사합니다. :D
좋았다면 ♡공감 꾹!
※ 복사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