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면 먹고 잔 것도 아닌데 갑자기 몸이 붓는 이유를 아시나요?
뉴욕의 심장전문의 마이클 밀러 박사는 건강한 사람도 갑자기 얼굴, 발, 심지어 혀까지 붓는 경우가 있다고 말해요. 몸이 부으면 화끈거리는 느낌도 나서 조금 불편한데요. 요즘같은 겨울에는 양말과 장갑이 문제일 수 있어요. 예를 들어 평소 신발 사이즈에 두꺼운 겨울양말을 신으면 당연히 발이 압박되면서 혈액순환이 잘 안되니 발이 붓고 화끈거리는 거죠.^^
2. 인공감미료가 든 다이어트 음료
3,000명 여성을 대상으로 실험을 한 결과, 칼로리를 낮추려고 설탕 대신 인공감미료를 쓴 다이어트 음료를 하루 두번씩 마셨더니 신장 기능이 30퍼센트 떨어졌어요. 신장이 나빠지면 혈관에 체액이 줄어들고 몸이 붓기 쉬워요. 아스파탐, 수크랄로스 같은 인공감미료가 든 먹거리는 가려 먹는 것이 필요해요.
3. 너무 강한 세안제 사용
가끔은 잘못된 세안 방법도 얼굴이 붓는 이유가 되요. 플로리다 피부과 센터의 조나단 칸터 박사는 피부에 맞지 않는 세정력이 강한 세안제가 붓기의 원인이라고 말하는데요. 특히 피부타올 등으로 같이 문지르는 건 더더욱 안되요.
4. 전날 저녁으로 먹은 짠 음식
원래 나트륨 권장량은 2000mg지만 미국심장학회는 건강에 가장 이상적인 하루 나트륨 권장량을 1500mg으로 낮게 보고 있어요. 짬뽕, 우동, 국밥 등등 날이 춥다보니 따끈한 국물요리를 많이 먹죠. 이런 국물음식은 소금이 많이 들어있는데 아무리 건강한 사람도 짜게 먹으면 아침에 얼굴이나 몸이 붓고 추운 곳에선 화끈거릴 수 있으니깐 적당히 드셔요.^^
5. 휴대폰 오래 사용하는 습관
요즘 누구나 휴대폰을 오래 사용하다 보니 신경이 끼이거나 압박되면서 손목 관절에 통증도 있고 화끈거리고 손이 붓는 증상도 생길 수 있어요.
6. 먹는 약 때문에
마이클 밀러 박사 말에 따르면 지금 먹는 약 때문에도 몸이 붓는데요. 운동하다 다쳐서 진통제를 처방받아 먹었을 경우 몸의 한곳에 수분이 과하게 모이는 체액저류 현상이 생길 수 있는데 겉으로 보면 몸이 부은 것처럼 보여요.
7. 혀가 부었을때
혀도 붓는 거 아시나요? 땅콩 등 특정 음식 알러지가 있거나 혀에 상처가 나서 세균이 들어가면 가렵다가 혀가 붓게 되요. 건강한 사람이라면 얼굴이나 발, 손, 종아리가 갑자기 부어도 일시적이라면 건강에 별 문제가 없지만 혀가 붓는 상황은 얘기가 달라요. 잘못하면 부은 혀가 기도를 막을 수 있기 때문이죠.
좋았다면 ♡공감 꾹!
※ 복사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