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리스마스 캐롤송 흥얼거리면 감옥 가는 나라 있다는 거 아세요?
황당하지만 브루나이 공화국에선 크리스마스 캐롤을 부르면 징역 5년에 쳐해져요. 우리나라에선 크리스마스가 특정종교행사가 아니라 이젠 전통적 행사로 받아들이고 있지만, 여전히 브루나이 공화국은 심지어 크리스마스 트리, 산타클로스 모자 판매도 안되고 허용도 되지 않아요.
2. 사우디
사우디는 이슬람교라서 학교나 병원 등에서 크리스마스 축하행사를 하는 것을 법으로 완전히 금지하고 있어요. 캐롤로 당연히 금지곡으로 지정되어 있죠.
3. 소말리아
우리에게 내전 소식으로 익숙한 소말리아는 수년 전에 크리스마스와 새해 축하를 법적으로 금지했어요.. 크리스마스 행사를 열지 못하게 하려고 12월에는 경찰들이 경계근무를 서요.
4. 중국
의외로 크리스마스가 공휴일이 아닌 나라가 많아요. 예를 들면 중국은 종교가 없어 원칙적으론 크리스마스가 금지된 나라에요. 하지만 상업적인 행사나 축하 정도는 허가해주는데요. 작년부터 특정 시에선 길거리에 크리스마스 트리를 세우거나 장식하는 성탄절 행사를 일정 못하게 하고 있어요. 당연히 크리스마스 캐롤송도 못 틀고요. 어기면 중국공안에게 잡혀 갑니다.
5. 타지키스탄
산타클로스 흉내, 학교에서 크리스마스 트리를 만들고 선물을 주는 것 전부 금지에요. 크리스마스 연휴기간에 불꽃놀, 축제 식사, 구세군 냄비도 법에 위배되고요.
6. 북한
북한에 크리스마스 캐롤이 최초로 울려퍼지는 날은 아마 남북통일 후가 될 거에요. 북한은 크리스마스가 있지도 않고, 북한주민 대부분이 크리스마스가 있다는 사실 조차 모르고 살았어요. 달력에 아예 존재하지 않는 날이죠.
잼난글은 ♡공감 꼭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