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과가 제일 맛있을 때인데요. 간혹 사과 사오면 안달아서 실망할 때가 제법 있잖아요? 흔히 사과 고를때 '겉이 매끈하고 빨간사과' 사는 경우가 많은데, 사실 껍질 색깔 보고 사면 실패할 경우가 많아요. 오늘은 사과농부가 알려준 맛있는 사과 고르는 법 5가지 갈쳐드릴게요. :D
1. 꼭지가 마르지 않고 깊숙히 들어간 것
먼저 사과 꼭지를 보세요. 사과가 아삭아삭 하려면 신선해야 되는데요. 사과꼭지가 마르지 않고 굵고 싱싱하면서 깊게 들어간 것이 맛있는 사과에요. 꼭지가 굵고 깊을수록 영양분이 사과 구석구석 충분히 들어가서 당도가 높고 과육이 단단해요.
2. 사과 아래쪽 엉덩이 주변이 노란 사과
'왼쪽처럼 빨갛게 잘익은 사과'인데 향도 안나고 맛없는 경우 있죠? 강제로 붉은색을 내려고 약 쳐서 그래요. 그래서 꼭 전체가 붉은색을 고집할 필요는 없고요. 사과 아래쪽을 엉덩이라고 하는데 그 주변이 노란색 사과를 고르세요.
3. 까칠까칠하고 땡땡이가 많은 사과
사과도 만져보면 겉이 매끈한게 있고, 까칠까칠한 사과가 있는데요. 매끈한 사과는 봉지 씌워서 기른 것인데 외관이 멀쩡한 대신 맛이 살짝 떨어져요. 봉지를 안 씌우면 겉이 까칠까칠해지는 단점은 있지만 맛은 더 좋고요. 또 작은 땡땡이 반점이 많을수록 맛있는 사과에요.
4. 만져봤을때 단단하고 무거운것
마트에서 매대에 쌓아놓고 파는 사과는 그중에 중간 크기를 골라 오세요. 같은 시기나 농장에서 나온 사과는 크기가 중간 정도인 것이 맛이 좋대요. 같은 크기라면 만져봤을때 돌같이 단단하고 무거운 것이 아삭아삭 잘 익은 꿀사과이고요.
5. 사과 상자로 살때 갯수?
사과 상자로 살때 갯수 세보셨나요? 사과는 너무 크면 과육이 엉성해서 맛이 없어요. 보통 사과 한상자 5kg 인데, 크기를 갯수로 따지면 12~14개 든 것이 가장 맛있는 사과이고요. 많아도 18개 넘지 않는걸 고르래요. 사과 갯수가 많다는 건 알이 작다는 것이고 작으면 당도가 떨어지거든요.
이렇게만 알고 계시면 꿀사과 고를 확률이 높아져요. 단! 꿀사과는 유통기한이 짧아서 금방 물러지니까 빨리 먹어야 해요.
옛말에 하루 사과 한개면 의사가 필요없다는 말도 있죠. 제철 사과는 맛도 있지만 건강에 정말 좋아요. 맨날 사과 고르기 실패하셨다면, 오늘 알려드린 맛있는 사과 고르는 법 꼭 알아두세요. 감사합니다. :D
좋았다면 ♡공감 꾹!
※ 복사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