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아지를 키우는 사람이라면 알쏭달쏭한 녀석들의 마음이 항상 궁금합니다. 말을 하지 못해 표정과 움직임으로 녀석들의 의중을 파악해야 되는데 어디로 튈지 모르는 강아지들에게서 이를 파악해 내기한 쉽지 않죠. 하지만 강아지는 분명 일상생활 속 사랑한다는 마음을 수많은 눈빛과 행동을 통해 은연중에 표현하고 있습니다.
이를 제대로 파악하는 주인이야말로 강아지와 깊은 교감을 나눈다고 할 수 있어요. 지금부터 강아지가 당신을 좋아한다는 증거 8가지를 소개합니다. 애정을 표현하는 그들만의 방법을 함께 확인해보세요.
1. 눈을 맞춘다.
강아지가 당신을 빤히 쳐다보며 눈 맞춤을 한다면 사랑을 표현하는 것이라고 생각하자. 최근 공개된 과학 저널에 따르면 강아지와 눈을 맞추면 강아지와 사람 모두 몸속에서 사랑의 호르몬이라 불리는 옥시토신 분비가 증가한다. 눈 맞춤은 사랑과 신뢰의 큰 증거이니 강아지들과 교감을 나눌 눈 맞춤을 오랫동안 지속해 보자.
2. 가장 좋아하는 장난감을 물고온다.
강아지가 평소 가장 좋아하는 장난감을 가지고 당신에게 물고 온 적이 있는가? 이를 강아지가 놀아달라고 요청하는 신호로만 생각했다면 오산이다. 강아지들이 가장 아끼는 물건을 물고 오는 행동은 주인을 믿고 의지하며 굉장히 사랑한다는 일종의 애정표현이기도 하다.
3. 주인에게 기댄다.
강아지들이 주인에게 몸을 기대며 스킨십을 하는 행동은 주인을 사랑한다고 말하는 것과 같다. 주인 몸에 딱 붙어 떨어질 줄 모르는 강아지 일수록 충성도과 사랑하는 감정이 크다고 볼 수 있다.
4. 밥을 먹고 주인의 품으로 안긴다.
강아지들이 밥을 먹고난 후 움직임과 행동을 잘 관찰해보자. 녀석들은 하루 중 가장 중요한 일인 밥을 먹고 난 직후 그다음 중요한 일을 한다.
만약 밥을 먹고 바로 주인의 품에 안기거나 곁에 다가온다면 녀석들은 주인을 굉장히 사랑한다는 명백한 증거다.
5. 눈썹을 올리며 움직인다.
놀랍게도 강아지들도 기분이 좋으면 눈썹을 올리며 기분 좋은 표정을 짓는다. 일본 대학에서 진행된 한 연구결과에 따르면 강아지들은 자신의 주인을 보고 특히 왼쪽 눈썹을 올리며 반가움을 표시했다. 반면에 낯선 이를 보면 강아지들은 눈썹에 아무런 반응을 보이지 않았다.
6. 주인이 외출하는 모습을 담담히 지켜본다.
주인을 사랑하고 믿는 강아지들은 외출 후 주인이 다시 돌아온다는 믿음이 있어 그저 묵묵히 바라보며 기다린다.
7. 주인의 방에서 잠을 잔다.
강아지들이 주인이 머물던 빈 방에서 잠을 청한다면 이 또한 주인을 사랑하는 증거다.
주인의 옷가지에 올라가서 자거나 채취가 남은 이불에서 자는 것 또한 강아지들이 사랑한다고 보내는 메시지다.
8. 주인의 하품을 따라한다.
강아지가 주인의 곁에서 하품을 한다는 것을 당신을 사랑하고 있다는 가장 큰 증거다. 강아지 행동 전문가 로지 바클레이에 따르면 강아지들은 자신의 입을 벌리는 등의 행동을 통해 긴장도를 표현한다.
행복하고 편안함을 느끼는 강아지들은 입을 벌리고 혀를 내뱉고 있는 행동을 더 많이 한다. 또한 강아지들은 주인이 하품을 하면 똑같이 따라 하는 경우도 있는데 이는 주인과 친밀한 교감을 나누고 있다는 증거로 볼 수 있다.
좋은 글에는 ♡하트 꼭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