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심근경색: AB형
혈액형별 잘 걸리는 병이 있단 사실 모르셨죠?
AB형이 특히 주의할 질환이 있어요. 바로 혈관이 막히는 심근경색인데요. '하버드대 연구팀'이 77,000명의 환자기록을 조사했더니 AB형은 O형보다 심근경색 발병이 23% 많았어요. 피떡이 혈관을 막는 혈전증은 40% 높았고요. AB형은 상처가 났을때 혈액응고가 잘 되지만, 대신 그때문에 이런 심혈관질환이 잘 생긴다고 하네요.
2. 위암: A형
위암은 A형에게 많았는데요. 위암 원인 중 하나인 헬리코박터균 감염에 취약하기 때문이에요. 영국 데일리메일에 의하면 똑같이 술담배를 해도 A형이 몸에 더 해롭고 위암 발병율이 높았어요.
3. 위궤양: O형
O형은 간암, 심장병, 당뇨에 걸릴 확률이 낮았는데요. 하지만 위궤양, 십이지장궤양, 폐결핵 위험은 높았어요. O형은 위산이 많이 나와 위궤양이 잘 생긴다고 해요.
4. 당뇨, 췌장암: B형, A형
혹시 B형이세요? B형은 O형에 비해 당뇨 발병 확률이 1.21배 높았어요. 특히 B형은 췌장암 발병률도 최고였는데요. '미국립암연구저널'에 의하면 B형은 72%, A형은 32% 더 췌장암이 잘 생긴다고 해요. 유명인 중에 (고)스티브 잡스, 축구감독 유상철이 췌장암 4기로 알려졌죠. 췌장암은 5년 생존율이 10%가 안될 정도로, 치료가 어려운 최악의 암으로 불리고 있답니다.
5. 치매: AB형
긴 병에 효자 없다는 말이 있죠. 치매가 그런데요. 나이가 들면 생기는 '베타아밀로이드' 독성단백질이 원인으로 알려져 있어요. 의학전문지 WebMD에 의하면 AB형은 O형에 비해 치매확률이 2배 많다고 해요. (우리나라는 얼마전부터 치매국가책임제를 시행하고 있어요)
6. 불임: O형
불임은 우선 나이가 가장 영향이 컸어요. 그담으로 O형 여성의 불임 확률이 가장 높았는데요. 알베르트 아인슈타인 의대에 따르면 불임시술을 받고 있는 평균 35세 여성 560명을 조사했더니, 출산지표 FSH 수치가 10이상으로 다른 혈액형에 비해 2배 높게 나왔다고 해요.
7. 뇌졸중: O형 빼고↑
뇌졸중도 겨울철 조심해야할 병이죠. 뇌 실핏줄이 터지면 뇌출혈, 뇌혈관이 막히면 뇌경색인데요. 이런 뇌질환은 O형을 제외한 나머지 혈액형 모두 발병률이 약간 높았어요. 흔히 O형은 피가 묽다고 하는데, 혈액이 잘 응고되지 않는 특징이 있어서 태생적으로 혈관질환 위험이 낮다고 하네요.
좋았다면 ♡공감 꾹!
※ 복사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