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자보다 '여자가 몇배 더' 많이 걸리는 병 6가지

남자보다 '여자가 몇배 더' 많이 걸리는 병 6가지

같은 병도 여자가 많이 걸리고 증상도 심한 질환이 있는데요.

그중 하나는 골다공증이예요. 많이 들어보셨죠? 여성이 4배 많은데요. 의학정보지 WebMD에 따르면 신체가 작고 뼈가 얇으면서 남자보다 '기대수명'이 길기 때문이고요. 특히 아시아여성은 골다공증이 더 많았어요. 또 이 병은 남녀 가리지 않고 신체가 왜소할수록 발병률이 높다고 하네요.



2. 뇌졸중

우선 좋은 소식은 여자가 남자보다 오래 산다는 것이고요. 나쁜 소식은 오래 살수록 뇌졸중 위험도 높다는 것이에요. 사실 유방암보다 2배 높은 여성 사망원인이랍니다. 갱년기 이후 혈관질환과 고혈압이 많은 것도 여성 뇌졸중의 주요한 원인으로 알려져 있고요.



3. 다발성 경화증

이름이 조금 생소해도 '암예방의 날', '폐렴의 날' 처럼 날짜가 병명으로 제정될 만큼 의외로 많은 사람이 앓는 질환인데요. 쉽게 설명하면 면역계가 뇌척수의 신경을 공격해 정상세포를 파괴하는 자가면역질환 중 하나예요. 2030대 여성에게 발병률이 3배 더 높고요. 처음엔 눈 신경에 이상이 생기고, 손발저림, 마비 등 많은 증상이 재발을 반복해 삶의 질을 떨어뜨리는 질환이랍니다.



4. 심장마비

심장마비 하면 남자가 많을 거 같지만 사실 반대에요. 미국 클리블랜드 클리닉에 따르면 심장마비로 사망하는 여성이 2배 더 많은데요. 남자는 주로 가슴에 짖누르는 통증을 느끼는데 여자는 턱과 목, 어깨와 등, 팔에도 압박감이나 날카로운 통증을 경험할 수 있어요. 이렇게 심장 아닌 부위가 아플 수 있어 전조증상을 무시하게 되고 여성사망률이 더 높은 이유에요.

남자보다 '여자가 몇배 더' 많이 걸리는 병 6가지

#생활정보 #봄 #건강 #손저림증상 #자가면역질환 #심장마비 #뇌졸중 #골다공증 #우울증 #다이어트 #꿀팁



5. 우울증

'미국립정신건강연구소'(NIMH)에 의하면 일반적으로 여성이 우울증이 더 많았는데요. 그 이유는 일반적인 상황에 더해서 여성호르몬 변화로 생기는 임신, 생리, 폐경기 우울증 때문이랍니다.



6. 요로감염

큰일 보고 앞으로 닦으면 안되는 이유 아시나요? 바로 요로감염(UTI) 때문인데요. 여성은 소변이 나오는 요도가 짧아 항문쪽 대장균에 감염되기 쉬위요. 심할 경우 요로감염 증상 중 하나인 신우신염 때문에 신장(콩팥)이 영구적으로 손상될 수 있다고 하네요.

남자보다 '여자가 몇배 더' 많이 걸리는 병 6가지

#생활정보 #봄 #건강 #손저림증상 #자가면역질환 #심장마비 #뇌졸중 #골다공증 #유방암 #이슈 #생활꿀팁 #꿀팁

카카오스토리채널 구독하기 https://story.kakao.com/ch/gbotari

좋은글은 ♡공감 꼭 눌러주세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Designed by 팁줌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