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만 마셔도 살찐다는 말과 달리, 사실 물만 '잘' 마셔도 살을 뺄 수 있습니다.
백탕은 불의 기운을 받은 맹물을 따듯하게 마시는 건데요. 백탕은 원래 인도에서 시작된 전통 의학 ‘아유르베다’의 건강법에 뿌리를 두고 있습니다. 따듯한 백탕을 마시면 위장 기능을 활발하게 해 변비해소, 냉증 개선, 지방연소 등의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다이어트에도 좋지만 연일 과음 과식으로 지친 남성에게도 효과적인데요. 오늘 알려드릴 백탕을 만드는 법과 마시는 방법을 마스터해서 스마트한 몸매를 손에 넣어보세요.
백탕 만드는 방법
- 주전자에 물을 넣고 센 불에 올려줍니다. 생수 수돗물 상관 없습니다.
- 물이 끓으면 뚜껑을 열고 10~15분 더 끓여줍니다.
- 끓는 백탕을 40-50도 정도 (살갗보다 약간 따뜻한 온도) 까지 식히면 완성입니다.
백탕의 올바른 마시는 방법
- 50℃ 전후의 백탕 100ml~200ml 한 잔을 5분~10분에 걸쳐 홀짝홀짝 마셔줍니다.
- 마시는 타이밍은 아침과 저녁 취침 전 그리고 식사 도중입니다. 하루 800ml까지 마시면 좋습니다.
백탕의 효과 3가지
2002년 한일 월드컵을 기념해 제작된 한일합작드라마 프렌즈에 여주인공으로 원빈과 함께 출연한 적이 있는 일본 탤런트 후카다 쿄코는 백탕 다이어트로 -5kg을 감량했다고 합니다. 아래는 백탕을 마시면 일어나는 우리 몸의 긍정적인 3가지 효과입니다.
1. 뇌를 깨워준다.
뇌의 75%는 수분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아침에 백탕을 마심으로써 뇌를 깨워 건강하게 하루를 보낼 수 있습니다.
2. 해독 효과
백탕을 마심으로써 혈류·림프의 흐름이 좋아집니다. 따라서 몸 안에 쌓여있는 여분의 수분이 배출되어 부종이 개선됩니다.
3. 냉증을 개선·다이어트 효과
찬 음식이 몸에 들어가면 몸 속의 장기는 온도를 올리려고 많은 에너지를 사용합니다. 그러나 백탕은 따뜻한 채로 장에 도달하므로 에너지를 낭비해 온도를 올릴 필요가 없어지고, 소화에 전념 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소화를 촉진하고 노폐물도 효과적으로 배출되도록 돕습니다. 또한 장도 따뜻해지고 몸 전체 혈액 순환이 좋아져 냉증도 개선됩니다. 또한 변비 개선에도 효과적입니다.
이상으로 백탕에 관해 알려드렸는데요 어떠셨나요? 덧붙여 백탕 다이어트를 실천하는 가운데, 다른 음료를 마셔도 되지만 커피나 녹차는 몸을 차게 하기 때문에 민들레차, 우엉차 등을 추천합니다. 백탕이 도무지 맛이 없어서 못 마시겠다면 생강 레몬 꿀을 넣어 먹어도 괜찮습니다.
좋은 글에는 ♡하트 꼭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