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르고 전자렌지 돌리면 화재가 나거나 심하면 다칠 수 있는데요. 전자렌지 넣으면 안되는 것 알고 계신가요? :D
1. 텀블러 보온병
환경보호 할겸 텀블러 많이 들고 다니다보니 의외로 잊기 쉽죠. 텀블러 겉은 플라스틱이지만, 용기 안쪽은 대부분 쇠성분이 포함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텀블러 내부의 스텐만 손상되는게 아니라 잘못하면 전자렌지 고장날 수 있으니 절대 전자렌지 돌리면 안되요.
2. 삶은 달걀
전자렌지 달걀찜기 생각하고 삶은달걀 다시 데우려는 경우 있어요. 삶은 달걀 표면은 매끈하기 때문에 압력이 쌓여 달걀이 터지게 됩니다. 전자렌지 돌리는 중 터지지 않더라도 꺼내려고 만지는 순간, 펑! 손에 화상을 입을 수 있으니 주의하세요.
3. 은박지 있는 스티로폼 컵라면 용기
종이용기 컵라면은 괜찮지만, 은박지 붙어있는 스티포롬 용기 사발면 종류는 절대로 전자렌지 넣으면 안되는 것 중 하나입니다. 은박지에 스파크나 튀면서 불 날수 있어요. 스티포롬 용기가 녹아서 라면국물에 스며드는 문제도 있고요.
4. 소스 종류
파스타나 스파게티용 토마토 베이스 소스는 걸쭉해서 그대로 돌리면 전자렌지 안에서 폭발하면서 여기저기 다 튀게 되고 나중에 청소하기 힘들어요. 뚜껑을 덮거나 짧게 여러번 돌리세요.
5. 아무것도 넣지 않고 돌리기
장난으로 전자렌지 돌리는 것 아이들이 많이 하는데요. 전자렌지에는 마이크로파를 만들어내는 마그네트론이라는 핵심 부품이 있는데, 아무것도 넣지 않고 돌리면 원래 음식이 흡수해야될 마이크로파를 마그네트론이 흡수하게 되요. 전자렌지는 고장이 잘 나지 않는 가전인데, 이런 경우 전자렌지가 빨리 고장나게 됩니다. :D
좋았다면 ♡공감 꾹!
※ 복사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