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임지 선정 슈퍼푸드 오트밀, 최근 영양학자와 의사들은 아침식사로 오트밀 추천을 빼놓지 않습니다. 이유는 아베난쓰라마이드 avenanthramides 라는 항산화제 효능 때문인데요.
아베난쓰라마이드는 오트밀 귀리에만 존재하며, 산화질소 생성을 증가시키는 효능이 있는데요. 이렇게 만들어진 산화질소는 혈관 확장으로 고혈압 낮추는 효과가 있고, 혈액순환에 도움이 될 수 있다고 해요. 게다가 항염증 효과도 있다죠. :D
2. 콜레스테롤 감소
오트밀에 풍부한 강력한 수용성 섬유질 베타글루칸은, 장에 들어가면 젤 형태로 막을 코딩해 스펀지 역할을 해요. 젤로 변한 베타글루칸은 나쁜 콜레스테롤을 빨아들여 혈관으로 흡수되지 못하게 막는 효능이 있어요. 그리고 담즙 배설을 증가시켜 혈액 내 콜레스테롤 수치를 감소시키는 효과도 있답니다.
3. 당뇨 혈당 조절
의학정보지 헬스라인에 따르면 오트밀은 고도비만 제2형당뇨병 인슐린 감수성 향상에 도움을 줄수 있는데요. 이런 오트밀 효능은 베타글루칸이 위장에서 젤 형태로 막을 만들어 포도당이 혈액으로 흡수되는 것을 지연시키기 때문입니다.
4. 피부에 좋은 오트밀
오트밀이 많은 스킨케어 제품에 쓰이는 것은 우연이 아니에요. 보통 귀리를 곱게 갈아 '콜로이드 오트밀' 성분 표시를 하는데요. 미국식품의약국 FDA가 피부 보호 물질로 정식 승인하기 전부터 오트밀은 피부 가려움증 습진 치료 효능으로 오랫동안 사용되어 왔답니다. 오트밀에는 피부에 좋은 영양소가 많은데요. 아연은 모공 축소, 망간은 붓기 제거, 마그네슘은 피부 재생 효과가 있어요. :D
5. 오트밀 다이어트
오트밀은 위장에서 오래 머무르기 때문에 포만감이 오래가는 효능이 있어요. 베타글루칸은 장에서 생성되는 호르몬인 펩타이드 YY(PYY) 생성을 촉진하는데. 많은 연구결과 펩타이드 포만감 호르몬은 지방분해 및 하루 칼로리 섭취량를 줄여 다이어트 효과가 크다고 해요.
6. 심장마비 감소
심장이 안좋으신가요? 오트밀의 풍부한 항산화제는 활성산소가 공격하는 심장 혈관 벽의 손상을 감소시켜, 심장마비 예방에 도움이 될 수 있답니다.
7. 변비 직빵 오트밀
전문가들은 매일 25~35g 섬유질 섭취를 권장하는데요. 배변에 이상적인 섬유질 권장양이기 때문이에요. 한 연구에 따르면 12주 동안 매일 귀리 겨를 넣은 오트밀 수프 디저트를 섭취한 노인 59%는 3개월 후 변비약 사용을 완전히 중단할 수 있었어요.
오트밀 먹는법
오트 밀크, 오트밀 쿠키, 오트밀죽, 오트시리얼 등 오트밀 먹는법은 다양한데요. 오트밀의 베타글루칸은 비타민C와 시너지가 좋아서, 오렌지주스와 같이 먹으면 오트밀 효능 높여 먹을 수 있고 계피, 베리, 견과류, 요거트 음식궁합도 좋다고 하네요. 감사합니다. :D
좋았다면 ♡공감 꾹!
※ 복사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