탄수화물 중독 들어보셨나요?
"흰쌀밥, 과자, 면, 빵" 등 정제 탄수화물 하루권장량 400g을 초과해 섭취하는 증상을 말해요. 알코올 및 약물 중독 처럼 탄수화물 중독 생기면 당독소가 쌓여 콜레스테롤 빨아들이면서 혈관 녹슬고, 고혈압, 만성염증, 암발병 등 건강에 큰 위협이 되는데요. 특히 탄수화물은 신체 대표 에너지원으로 중독될시 탄수화물 끊기 매우 어려운 것이 문제라고 해요. 탄수화물 중독 증상 6가지 알려드릴게요. 한번 체크해보세요. 의외로 해당되는 분들 많으실거에요. :D
1. 빠른 배고픔
탄수화물 중독 증상 있으면 식욕 촉진 화학물질 NPY 분비가 증가해 뭐든 더 먹고 싶어져요. 배고픔이 빨리 오기 때문에 아침 먹고 점심 되기도 전에 배고픔을 느껴 습관처럼 냉장고를 열게 된답니다.
2. 떡볶이 빵 과자 초콜릿 끊기 어려움
우리 뇌는 포도당을 주 에너지원으로 사용해요. 탄수화물 식품 대부분 단맛이 강한데요. 이런 단 음식을 먹으면 쾌감을 느끼는 뇌 부위가 활성화되며 신경 전달물질 도파민을 분비하고 때문에 여기에 중독되어 계속 탄수화물을 찾게 되요.
3. 밥먹고 다른걸 계속 먹는다
충분한 식사를 하고도 바로 과자 케이크 같은걸 먹으면 탄수화물 중독 증상 이에요. 탄수화물 중독의 제일 큰 문제는 모든 형태의 당을 무분별하게 폭식한다는 것이에요. 우리 뇌는 탄수화물 종류를 구분하지 못하고, 모든 탄수화물을 자극으로 받아들이기 때문이에요.
4. 야식 끊기 어렵다
저녁 먹고 늦게 야식 안먹으면 허전하고 잠 못자는 분들 있으시죠? 전문가들이 뽑은 대표적인 탄수화물 중독 증상 인데요. 특히 나쁜 탄수화물로 알려진 정제 탄수화물은 몸에서 흡수가 빨라 야식으로 먹은 탄수화믈 음식은 오롯이 지방으로 쌓이게 된답니다. 이런 생활이 계속되면 내장지방 지방간 고지혈증이 빠르게 오게 되요.
5. 과식 후 몸이 노곤하고 졸림
탄수화물 중독 증상 으로 많은 탄수화믈 음식이 몸에 들어오면 포도당 농도가 급상승하면 이를 처리하기 위해 췌장에서 인슐린이 과하게 분비되요. 그러면 다시 혈당이 갑자기 낮아지는데 이 과정에서 몸이 무기력해지는 증세와 함께 허기를 느껴 다시 탄수화물을 찾는 악순환이 생긴다고 해요.
6. 식사랑 줄였다 폭식 과정 반복
1년 내내 다이어트 하는 분들이 탄수화물 중독 증상 빠지기 쉬운데요. 다이어트 스트레스가 심하고 특히 식사량을 갑자기 줄였다가 갑자기 폭식하는 습관이 많기 때문이에요.
*탄수화물 중독 증상 보고 "이거 완전 내얘긴데.." 싶은분 있으실텐데요. 무엇보다 탄수화물 중독 되면 당 처리과정에서 많은 미네랄 소모를 해요. 이때 부족해지는게 "칼슘 철분" 인데요. 그래서 탄수화물 중독 있는 사람은 골다공증 빈혈 잘 생겨요. 탄수화물 중독 치료법 극복 하려면 조금씩 자주 먹는 식습관으로 고쳐야 하는데요. 음식을 한번에 많이 먹으면 혈당이 올라 인슐린 분비를 자극하고 탄수화물 중독 증상 빠지기 쉽기 때문이에요. 단백질 섭취도 도움 되고요. 건강하세요. 감사합니다. :D
좋았다면 ♡공감 꾹!
※ 복사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