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아리 혈관 튀어나온 분들 있으시죠? 왼쪽 처럼 하지정맥류 증상 일 수 있어요.
종아리 혈관엔 '판막' 있는데요. 오른쪽 사진처럼 판막이 닫혀 혈액이 아래로 내려오지 않아야 정상이에요. 반면 왼쪽 사진은 판막이 열려 "혈액 역류 현상" 나타난 상태인데요. 이러면 종아리 힘줄이 울퉁불퉁 해지고 통증, 붓기 생길 수 있답니다. 미용적으로 되게 안좋은데 하지정맥류 생기면 완치 없어 예방이 중요해요. 특히 젊을때 '이것' 자세 하면 하지정맥류 잘 생기는데요. 오늘은 하지정맥류 예방 5가지 방법 알려드릴게요. :D
1. 엘리베이터 대신 계단 사용
하지정맥류는 종아리 근육 발달한 남성은 잘 생기지 않아요. 종아리 근육이 수축하면서 혈액을 심장으로 밀어 올려주기 때문이죠. 평소에 계단을 이용하면 종아리 근육이 수축과 이완을 반복하면서 하지정맥류 예방은 물론 증상 개선에 큰 도움이 된답니다.
2. 허리 여유입게 입기
타이트한 옷 예뻐 보여도 자주 입으면 다리 하지 건강에 좋지 않아요. 특히 허리 및 사타구니 조이는 꽉 끼는 옷은 심장으로 올라오는 혈류를 막아 높은 확률로 하지정맥류 유발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어요.
3. 다리 심장 보다 높게
하지정맥류 있으면 혈액이 역류하는데, 가능한 자주 발을 심장 보다 높게 하면 혈액 흐름이 원활해져 증상 예방에 큰 도움이 된답니다. 하지정맥류 통증 완화에도 효과적인 방법이고요.
4. 소금물 족욕
소금물 족욕 하면 다리 근육 피로회복 되고 하지정맥류 예방 도움이 된다고 해요. 단! 어디까지나 예방 다시말해 아직 하지정맥류 없는 사람 한해서에요. 이미 하지정맥류 생긴 경우라면 족욕은 안좋은데요. 정맥 판막이 더 늘어나는 현상으로 피해야 해요.
5. 하지정맥류 유발 습관
하지정맥류 원인 습관 바로 다리꼬기 인데요. 다리 꼬면 바깥쪽 정맥이 눌리면서 혈액 압력이 높아져요. 이런 습관이 쌓이면 압력을 견디다 못해 정맥 판막이 손상돼고 하지정맥류 유발한답니다.
*하지정맥류 한번 생기면 완치 없고 계속 진행되는데요. 방치하면 통증 생기고 다리도 무거워지게 된답니다. 오늘 알려드린 하지정맥류 예방법 어렵지 않으니 꼭 지키세요. 건강하세요. 감사합니다. :D
좋았다면 ♡공감 꾹!
※ 복사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