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리에 땀 많이 나는 사람은 베개도 노랗지만, 탈모 있는 경우 많고, 발에 땀 많이 나는 사람은 무좀 있는 경우 많은데요. 이렇게 땀은 건강을 판단하는 척도라고 해요. 갑자기 땀이 많이 나면 "몸 어딘가 이상 생겼다"는 신호라는데요. 오늘은 땀이 많이 날때 좋은 약초 10가지 알려드릴게요. :D
1. 황기, 인삼
삼계탕 속에 넣는 황기 인삼 대표적인 땀이 많이 날때 좋은 약초 랍니다. 황기는 스스로 땀이 나며 잘때 땀을 멈추게 하는 효능 있다고 해요. 황기 인삼 조합은 몸이 허약할때, 병 치료 후 식은땀 흘릴때, 수험생이 많이 찾는 약초라고 해요.
2. 당귀, 숙지황
수면 중 땀 많이 날때 있어요. 밤에 나는 땀은 식은땀 인데 수분부족 or 피가 부족해 그렇다고 해요. 밤에 땀이 많이 날때 좋은 약초 는 당귀 숙지황 인데요. 몸안에 음기를 보충하고 신장 기능이 떨어졌을때 회복하는 효능 있다고 해요.
3. 칡, 백지
머리에 땀이 많이 날때 좋은 약초 도 있어요. 바로 칡(갈근) 백지 입니다. 여름엔 냉칡차 마시면 좋다고 해요.
4. 계지, 백작약
번들거리는 땀이 많이 날때 좋은 약초 는 계지 백작약 인데요. 계지는 계피의 어린가지에요. 계지차로 달여 마시거나 계피 넣은 음식이 도움 될 수 있다고 해요.
5. 산수유, 오미자
산수유 오미자 경우 차로 마시면 머리 얼굴 땀이 많이 날때 좋고 피로회복 도움도 된다고 해요. 오미자는 우유 넣어 상큼하면서도 부드럽게 마실 수 있답니다. 건강하세요. 감사합니다. :D
좋았다면 ♡공감 꾹!
※ 복사 재배포 금지
300x250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