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숭아 좋아하는 분 많으시죠. 복숭아 제철에 못먹음 1년 기다려야 하는데요.
동의보감 보면 복숭아는 잎부터 과육까지 다양한 효능이 기록돼 있어요. 풍부한 비타민은 멜라닌 색소 억제해 피부 미용에 좋고, 유기산 성분도 많아 혈액순환 및 성인병 예방에도 좋은데요. 영양 풍부한 복숭아는 그만큼 맛있어요. 오늘은 맛있는 복숭아 고르는법 5가지 알려드릴게요. :D
1. 좌우대칭 복숭아
맛있는 복숭아 고르는법 첫번째, 상처가 없고 털이 고르게 나있으며 '되도록' 가운데 봉합선 중심으로 좌우 대칭인 것을 고르세요. 복숭아 색깔도 맛에 영향을 주는데요. 백도 천도 신비는 붉은색 띄어야 좋고, 황도는 노란색 황색 진해야 좋은 복숭아 랍니다.
2. 배꼽 주위 분홍색
복숭아 꼭지 부위가 벌어져 과육이 보이는 경우는 피하세요. 즉 꼭지 부위가 벌어진 틈 없이 절단면이 깔끔해야 좋아요. 배꼽 주위 분홍색이 맛있는 복숭아 에요.
3. 복숭아 향 강한것
복숭아 맛있는거 근처만 가도 딸기처럼 향이 강해요. 다른 과일처럼 복숭아 역시 상큼하고 달달한 향기가 진하게 나는 것이 당도가 높아 맛있는 복숭아 고르는법 이라고 해요. :D
4. 흰점 있는 것
복숭아 껍질 자세히 보면 주근깨 같은 흰점 보이는데요. 이게 많을 수록 당도가 높고 맛있는 복숭아 라고 해요.
5. 뾰족하지 않은 복숭아
복숭아 배꼽 끝이 뾰족하면 떫은맛 날 수 있다고 해요. 너무 튀어나오지 않고 매끈한 것이 맛있는 복숭아 고르는법 이에요.
6. 복숭아 보관법
복숭아는 엉덩이 골있는 쪽이 당도가 높아요. 꼭지를 아래로 해 서늘하고 바람 잘 드는 곳 보관이 좋답니다. 참고로 구입 후 1-2일 실온보관 하면 복숭아 신맛 줄고 달고 맛있어져요. 2일 후 냉장보관 하는데 이때 신문지 or 키친타월로 한 알씩 감싸 부딪히지 않게 한후 야채칸 넣으면 복숭아 오래보관 할 수 있답니다. :D
좋았다면 ♡공감 꾹!
※ 복사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