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력손실 된다는 습관 5가지 - 청력 좋아지는 법

청력 좋아지는 법 청력손실

청력손실 된다는 습관 5가지 - 청력 좋아지는 법

청력 좋아지는 법 청력손실

청력손실 단순히 귀가 안들려 불편함 정도로 치부하셨나요?

소아 이빈인후과 닥터 '존 벤트'는 이런 청력손실은 2차 후유증이 문제라고 말하는데요. 어린이 부터 노인까지 해당되는데 말하기 및 언어장애, 인지기능 저하, 사회적 기능장애 부진을 유발 할 수 있답니다. 임신부 경우 '조산' 위험도 있고요. 청력 좋아지는 법 바로 귀에 안좋은 습관을 반대로 하는 건데요. 청력손실 습관 5가지 어떤게 있을까요? :D



1. 운동 중 잘못된 호흡

청력 좋아지는 법 청력손실 운동 호흡

운동 중 갑자기 귀가 먹먹 해진적 있으신가요? 이런 귀가 막히는 증상 생기면 운동강도가 심해 호흡이 불안한 경우일 수 있어요. 무거운 덤벨을 들면 뇌압력이 증가하면서 귀 '내이' 압력도 올라가는데요. 특히 힘줄때 호흡 멈추는 습관이 안좋은데요. 무거운 운동 중에는 숨참지 말고 천천히 내뱉어야 청력손실 및 혈압상승 예방을 할 수 있다고 해요.

**글 및 사진 무단 복사 금지**



2. 수영 후 젖은 귀지 방치

청력 좋아지는 법 청력손실 수영 귀지

수영은 건강에 좋은 스포츠지만, 귀에 들어간 물 안말리면 청력에 안좋은 데요. 물이 내이관으로 들어가면 귀지가 축축하게 젖는데, 귀지는 곰팡이 및 세균감염으로부터 귀를 보호하는 효과가 있어요. 귀지가 젖으면 세균 침투가 쉬워지고 청력손실 위험도 그만큼 올라간답니다.



3. 연골 쪽 귀뚫기 피어싱

청력 좋아지는 법 청력손실 귀 피어싱

귓불 피어싱은 하나 정도는 다들 하는거라 안전해요. 하지만 부드러운 뼈로 되어있는 귀 상단 또는 외이도 근처 연골 부위 과도한 피어싱은 잠재적으로 감염으로 인한 청력손상 유발할 수 있다고 해요. 특히 귀 윗부분은 혈액 공급이 적어 감염 위험이 제일 높은데요. 감염된 체액이 외이도를 막아 청력손실 일으킨다고 해요.

청력손실 된다는 습관 5가지 - 청력 좋아지는 법
#청력 #청력좋아지는법 #청역손실 #귀가먹먹해요 #귀가막히는증상 #갑자기귀가먹먹 #갑자기귀가안들림 #갑자기귀가먹먹하고울림 #축축한귀지 #귀뚫기 #귀피어싱청력 #이어폰청력 #면봉청력 #건강



4. 60dB 데시벨 이상 이어폰 음량

청력 좋아지는 법 청력손실 에어팟 데시벨

미국립 난청장애 연구소 NIDCD 따르면 에어팟 같은 모든 유형의 이어폰 헤드폰 사용은 귄장 데시벨 60dB 이하로 들을때만 안전하며, 그이상은 영구적 청력손실 가능성이 있어요. 미국청소년 17%가 소음성 난청이라고 하는데요. 청력손실 예방 위해선, 에어팟 들을때 팔 길이만큼 떨어진 사람 말소리가 들릴것! 한번에 90분 이상 사용금지, 옆사람에게 음악소리가 들린다면 음량 낮추기 등을 권장하고 있어요.



5. 면봉 사용 고막 다침 사례

청력 좋아지는 법 청력손실 면봉 고막

이빈인후과 전문의가 면봉 사용 말리는 이유는 고막 다치는 사례가 많기 때문이라고 해요. 예를 들면, 옆에 뛰어 놓는 아이 또는 반려동물에 부딪혀 면봉이 푹- 고막을 뚫어 영구적인 청력손실 되는 경우에요. 그리고 면봉은 빠져나오려는 귀지를 계속 안쪽으로 밀어넣는 문제도 있다고 하네요.

*미국립 난청장애 연구소 따르면 청력손실 데시벨 소음 위험 기준은 85데시벨 인데요. 존스 홉킨스 의대 발표에 의하면 도시 거주 통근자는 매일 지하철에서 90데시벨 소음을 들으며 장기간 노출시 쳥력에 영향을 줄 수 있다고 하네요. 또 헤드폰 100데시벨 이상은 15분만에 영구 청력손실 일어날 수 있어요. 건강하세요. 감사합니다. :D

좋았다면 ♡공감 꾹!
※ 복사 재배포 금지

300x250
반응형
그리드형

Designed by tipzum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