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리에 좋은 수면자세 하고 자면 다음날 허리통증 많이 좋아져요. 의학정보지 웹엠디에 따르면 허리는 수많은 관절 근육 디스크가 상호작용하는 복잡한 부위인데요. 허리통증 원인 대부분은 척추 곡선이 제자리 있지 않기 때문이라죠. 수면자세 교정으로 이런 척추의 각도를 보조해주면 허리통증 완화에 좋은데요. 오늘은 허리에 좋은 수면자세 나쁜자세 5가지 알려드릴게요. 허리 아플때 참고해보세요. :D
1. 허리디스크 수면자세
허리디스크 제일 흔한 허리통증 질환이죠. 허리의 추간판 디스크가 찢어지거나 돌출돼 허리통증 생기는 병이에요. 앉을때, 숙일때 디스크 압력을 받으면 허리가 아픈데요. 똑바로 누워 무릎 밑에 베개를 받치고 자는게 허리에 좋은 수면자세 랍니다. 무릎이 허리보다 높아야 허리통증 줄어들거든요. 단, 엎드린 자세는 허리디스크에 나쁜자세 니까 피하세요.
2. 강직성척추염 수면자세
강직성척추염이란 이름에서 느껴지는대로 허리가 뻗뻗하게 굳는 병이에요. 몸이 앞으로 굽는 증상이 특징인데요. 그래서 평소 등을 곧게 펴는 바른자세 유지가 무척 중요해요. 잠자리는 평평한 바닥, 딱딱한 침대 사용 좋고요. 베개는 낮게 다리는 곧게 펴는게 강직성척추염 허리에 좋은 수면자세 입니다. 하루 한번 30분 정도 엎드린 자세도 강직성척추염 완화에 좋답니다. 단, 새우잠 자세, 발을 베개 위에 올려놓는 자세는 오히려 안좋다고 해요.
3. 척추관협착증 수면자세
척추관협착증이란 척추관 통로가 좁아져 신경이 눌려 생기는 허리통증 이에요. 척추관협착증 있을때는 옆으로 누워 베개 쿠션 or 죽부인을 다리 무릎 사이에 끼고 자면 허리에 좋은 수면자세 인데요. 이때 허리를 약간 굽히면 척추관이 벌어져 통증이 줄어든다고 해요. 단, 너무 몸을 웅크리면 척추관이 압박돼 통증이 더 심해지니 주의하세요.
4. 척추전방전위증 수면자세
척추전방전위증이란 노화로 인해 척추관절이 분리되어, 위 척추 관절이 아래 척추 관절보다 앞으로 밀려나오는 현상이에요. 허리통증, 다리저림 증상 특징을 보이는데요. 척추관협착증 처럼 옆으로 누워 무릎을 살짝 구부리고, 무릎 사이 베개 쿠션을 끼워 다리와 어깨 높이를 비슷하게 맞추면 허리통증이 감소해요. 척추전방전위증 있을때는 딱딱한 바닥 보단, 침대에서 자는게 허리에 좋은 수면자세 라고 해요.
5. 목디스크 수면자세 | 베개높이
일자목 이라고 하죠. 목디스크 있으면 허리디스크도 영향을 받거든요. 목디스크 있을때 허리에 좋은 수면자세는 베개 높이가 중요해요. 똑바로 누웠을때 편안하게 목의 C자를 유지하는 경추베개가 좋은데요. 이때 경추베개는 머리가 아닌 목을 받치는 느낌이 들어야 나에게 맞는 베개랍니다. 건강하세요. 감사합니다. :D
좋았다면 ♡공감 꾹!
※ 복사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