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목걸이 금반지 오랜만에 꺼내봤더니 광택 죽어있던적 있으신가요? 24k 순금은 욘약해서 긁히기 쉽지만 변색은 없어요. 하지만 18k 금도금 제품은 피부 가까이 착용하는지라 땀 세균 화장품 오염이 잘 되거든요. 착용 후 세척 안하고 보관하면 변색 되면서 금 광택 사라져요. 다행히 금 자체가 변색된게 아니라 표면 광택이 어둡게 변한 것이라 세척만 해주면 색이 유지되는데요. 오늘은 쥬얼리샵 직원이 알려주는 집에서 금 세척 하는법 소개해드릴게요. :D
금 세척 준비물
부드러운 브러시, 부드러운 극세사천, 사발 그릇, 주방세제, 미지근한물
1. 금 악세사리 전체를 담금 수 있는 큰 사발에 따듯한 물을 채우고 주방세제 몇방울 넣고 잘 섞으면 금 세척액 준비 완료에요. 금목걸이 금반지 금귀걸이 금팔찌 공통으로 금 세척 할때는 한번에 한개씩만 닦아야 긁힘 생기지 않는다고 하니 기억해두세요.
2. 금 세척액 담가 20분 나둡니다. 시간이 지나면서 금 악세사리 표면의 단백질 기름기를 분해해요.
3. 오염이 눈에 보일 경우, 눈썹 브러시 같은 부드러운 브러시로 닦아요. 칫솔의 칫솔모는 금 표면에 미세한 흠집을 남길 수 있으니 안되요. 브러시 사용해야 금팔찌 같은 것은 움푹 들어간 부분에 껴있던 이물질 제거가 된다고 해요.
4. 깨끗한 물로 헹구고 부드러운 천으로 잘 닦아요. 이때도 금 표면에 흠집을 낼 수 있어 키친페이퍼는 사용하지 않아요. 특히 24k 순금 제품은 안경닦이 천같은 극세사 천으로 닦아야 해요.
5. 완전히 말린후 금 제품 끼리는 붙지 않게 케이스에 넣어 보관해요.
다이아몬드 금반지 세척
귀금속 마다 조금씩 세척 방법 다르지만, 단단하기 때문에 다이아몬드 + 금반지 경우 일반 금 세척 방법과 같아요. 세척액 + 브러시 사용해 이음새 부위에 낀 이물질 제거만 해주고 잘 헹구면 된답니다.
금 세척 치약 베이킹소다 써도 되나요?
치약 베이킹소다는 연마 성분 때문에 은 변색 제거에는 쓰이지만, 금 악세사리는 긁힘 생길 수 있어서 쓰면 안되요. 또 락스 같은 염소계 표백제는 금 은 제품과 반응해 부식 일으키니 주의! 그래서 실내수영장, 목욕탕 갈때는 장신구 착용 금지입니다. 물에 섞인 염소와 반응해 금 손상되거나 금 변색 올 수 있기 때문이에요.
참고로 쥬얼리샵 금은방 가면 초음파 귀금속 무료세척 서비스 해주니 1년에 한번 정도 받는것도 좋답니다. 감사합니다. :D
좋았다면 ♡공감 꾹!
※ 복사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