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부는 눈으로 보이기 때문에 많은 건강 지표 기준이 되죠. 예를 들면 간 안좋으면 얼굴이 노랗게 뜨거나 검어지는 것이 대표적이에요. 실제로 여러 질환이 피부 통해서 우리 몸에 이상 신호를 보내는데요. 건강 안좋으면 나타나는 피부병 및 피부증상 5가지 알려드릴게요. :D
1. 혀에 혹 붓기 + 입술염증
입술 염증 + 혀에 혹 같은 붓기 증상은 엽산결핍 상당히 심하게 진행된 사람에게 나타날 수 있어요. 혀가 부어 오르거나 빨갛게 보이거나 윤기가 날 수 있고 특히 혀 끝 or 혀 가장자리 주변에 혹 같은게 생긴답니다. 혀에 혹 생긴 경우 2주 이상 가라않지 않는다면 드물게 혀암 - 설암 가능성도 있고요.
2. 눈썹 빠짐
미국립보건원 펍메드 자료에 의하면 눈썹 바깥쪽 빠지는 것과 탈모는 호르몬불균형 or 갑상선 기능 저하증 증상 일 수 있어요. 눈썹 탈모는 눈썹 한쪽 또는 양쪽에 부분적으로 생기는데요. 가려움, 건조함 같은 피부병 증상이 같이 나타날 수 있어요. 이밖에도 식이결핍 역시 눈썹탈모 유발을 할 수 있답니다.
3. 유방 귤껍질 피부 울퉁불퉁
유방 만져봤을때 혹 or 멍울 만져지는 것은 대표적인 유방암 증상인데, 울퉁불퉁 피부도 무시하면 안되요. 이런 유방 피부 변화는 살짝 패인 모양으로 나타나고 질감이 고르지 않은게 특징인데요. 유방 내부의 종양 덩어리가 주변의 건강한 유방 조직을 잡아당기면서 생긴답니다. 단, 유방암 말고도 가슴성형 부작용 으로 지방괴사 일어나도 비슷하게 귤껍질 피부가 생길 수 있다고 해요.
4. 목에 검은 얼룩 | 겨드랑이 착색
목 or 겨드랑이 부위에 거뭇거뭇 착색되어 어두워지는 것은 대표적인 당뇨병 증상 인데요. 미국 피부과 학회(AAD) 따르면 대표적인 인슐린 저항성 증상 - 흑색가시세포증 현상으로, 과다분비된 인슐린이 피부에 두껍게 쌓여 마치 때 낀것처럼 주름 생기는 것이라고 해요.
5. 포진성 피부염 | 손톱 부러짐
대상포진 처럼 수포가 생기는 포진성 피부염은 밀가루 알러지로 알려진 글루텐과민증 증상으로 나타날 수 있는 피부병 중 하나에요. 밀 호밀 보리 제품에 함유된 글루텐 성분이 우리 신체의 면역계를 교란시켜 피부를 공격하게 만들어요. 손, 몸통, 얼굴, 엉덩이, 팔꿈치 및 헤어라인 부위에 가려움증 발진 생기고요. 손톱 부러짐 증상도 나타날 수 있어요. 일부 사람은 글루텐불내증 때문에 습진 증세도 생긴다고 해요.
*우리 신체의 많은 피부에 나타나는 변화를 단순한 피부병으로 보고 무시할 수 있는데, 중요한 SOS 신호이므로 놓치지 말고 전문가 진단을 받아보는게 좋답니다. 건강하세요. 감사합니다. :D
좋았다면 ♡공감 꾹!
※ 복사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