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가락 털 사라짐 - 발이 보내는 위험한 신호 8

발이 보내는 위험한 신호 발가락 털

발가락 털 사라짐? 발이 보내는 위험한 신호 8

발이 보내는 위험한 신호

은 몸 전체를 지탱하고, 하루 종일 우리를 움직이게 도와주는 중요한 신체 부위인데요, 이 발이 예상치 못한 건강 이상 신호를 보낼 수도 있다는 사실, 아셨나요? 다음은 발이 보내는 위험한 신호 8가지 입니다. 혹시 몸에 이상이 있는 건 아닌지 한 번쯤 체크해보세요.^^



1. 갈라진 뒤꿈치

발이 보내는 위험한 신호 뒤꿈치 갈라짐

뒤꿈치 갈라짐은 건조한 날씨나 샤워 후 보습 안 해서 생길수도 있지만, 만성적인 뒤꿈치 갈라짐은 갑상선 기능 저하증 가능성도 있거든요. 갑상선은 신진대사를 조절하는 기관인데, 만약 머리카락이 가늘어지거나, 체중이 쉽게 늘고, 피곤함이 느껴진다면 병원에 가보는 것이 좋아요.

**글 및 사진 무단 복사 금지**



2. 발 감각이 없어짐

발이 보내는 위험한 신호 발 무감각 당뇨병

한쪽 발이나 양발 모두 감각이 둔하거나 없어지는 느낌이 든다면, 당뇨병 합병증 종류인 당뇨병성 신경병증 가능성 의심해보세요. 혈당이 높아져 말초신경이 손상되어 나타나는 증상입니다.



3. 발가락 털 사라짐

발이 보내는 위험한 신호 발가락 털 사라짐 말초동맥질환

발가락, 발등 털은 남녀 모두 나요. 근데 이런 발가락 털이 갑자기 없어지면 좋아하면 안되요. 혈액순환 문제일 수 있기 때문이죠. 말초동맥질환(PAD)은 다리와 발로 가는 혈류가 감소하게 만드는 병으로, 이로 인해 털이 빠지기도 해요.



4. 경련과 쥐

발이 보내는 위험한 신호 발에 쥐 마그네슘

가끔 생기는 쥐나 경련은 흔한 일이지만, 자주 발생한다면 체내 전해질 불균형, 수분 부족, 근육 피로가 원인일 수 있어요. 특히 칼슘, 마그네슘, 칼륨 부족은 발에 쥐 나게 만들 수 있죠.

발가락 털 사라짐? 발이 보내는 위험한 신호 8
#건강 #발 #뒤꿈치갈라짐 #발가락 #당뇨병 #발감각이없어요 #통풍 #레이노병 #각질 #갑상선 #혈행장애 #말초동맥질환



5. 발톱 두껍고 노란 변색

발이 보내는 위험한 신호 발톱 두껍고 변색 발톱무좀

발톱이 노랗고 두꺼워지며 부스러지는 경우, 대부분은 곰팡이 감염 - 발톱 무좀이에요. 하지만 드물게는 건선, 갑상선, 폐질환 증상 있어도 생길 수 있답니다.



6. 상처가 잘 낫지 않아요

발이 보내는 위험한 신호 발 상처 당뇨병

발에 난 상처가 오래도록 낫지 않는다면 혈당이 매우 높아진 상태로, 최악에는 당뇨병 일 수 있어요. 혈당이 높으면 혈류가 나빠지고 면역 기능이 약해져 상처가 잘 아물지 않죠. 이런 경우에는 즉시 병원 가봐야 해요.



7. 엄지발가락 통증

발이 보내는 위험한 신호 통풍 엄지발가락 통풍

엄지발가락 통증 느껴지면, 통풍 가능성이 커요. 통풍은 요산이 관절에 쌓여 생기는 염증성 질환인데요, 밤에 통증이 심해요. 재발이 잘 되는 병인데 식습관과 관련이 깊어서 식단 관리가 매우 중요해요.



8. 발 피부가 벗겨지고 가려워요

발이 보내는 위험한 신호 발 가렵고 벗겨짐 무좀

발 피부가 하얗게 일어나시나요? 각질, 벗겨짐, 가려움 증상 같이 있으면 무좀 가능성이 제일 높아요. 공공장소에서 맨발로 걷거나, 통풍 안 되는 신발을 오래 신는 경우 감염되기 쉽죠. 항진균 무좀약으로 치료할 수 있지만, 계속 낫지 않고 재발하면 빨리 피부과 가는걸 추천해요.^^

좋았다면 ♡공감 꾹!
※ 복사 재배포 금지

300x250
반응형
그리드형

Designed by tipzum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