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주 먹는 파, 양배추, 깻잎 등 채소 농약 안남게 씻는법

채소와 과일 씻는 법, 제대로 알고 계신가요? 채소와 과일은 잘 씻기만 해도 남아잇는 농약 성분을 없앨 수 있다고 합니다. 깻잎, 상추, 오이 등 자주 먹는 채소의 농약이 안남게 ‘올바른 씻는 법’을 알려드립니다. 이제 농약 걱정 없이 드세요.

식물 표면에 부착되어 있는 농략은 쉽게 제거됩니다.
농산물을 재배하는 동안 농약을 살포하면 농약은 대부분 잎, 줄기 및 과실의 표면에 부착합니다. 따라서 농산물을 세척하면 쉽게 제거될 수 있습니다.
양배추 겉잎에 잔류할 수 있으므로, 겉잎을 2장 떼어내고 흐르는 물에 잘 씻으면 안심하고 드실 수 있습니다.


건강식품, 건강기능식품, 건강보조식품, 남성건강식품, 여성건강식품, 글루코사민, 흑마늘, 석류, 종합비타민추천, 오메가3, 프로바이오틱스, 여에스더유산균, 크리스찬한센, 덴마크유산균, 스피루리라, 영양제추천, 천연비타민추천

고추는 끝 부분에 농약이 남아있다고 알려져 있으나 실제로는 그렇지 않다. 물에 일정시간 담갔다가 흐르는 물에 잘 씻어서 먹으면 된다.

깻잎 상추는 잔털이나 주름이 많아 잔류 가능성이 있어 다른 야채보다 충분히 씻는 게 좋다. 물에 5분 정도 담갔다 30초 정도 흐르는 물에 씻으면 대부분 제거된다.

오이는 물에서 오이표면을 스펀지 등으로 문질러 씻은 다음 굵은 소금을 뿌려서 문지르고 다시 흐르는 물에 씻으면 된다.

좋은 글에는 ♡하트 꼭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