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슴이 처지는 건 중력의 힘 때문만이 아닙니다. 잘못된 생활습관도 가슴 모양을 망가뜨리죠. 다행히 운동을 통한 자세 교정으로 대참사를 막을 수 있습니다.
드라마 한 편 볼 시간만 투자하면 축 늘어진 가슴도 바짝 끌어당길 수 있습니다. 처진 가슴은 이완시키고, 등살은 바짝 조이는 것이 핵심인데요. 4가지 처진 가슴 교정 운동법을 알아봅니다.
1 덤벨 플라이
- 바닥에 등을 붙이고 발끝을 모아 무릎을 구부린다. 초보자는 발을 내리고 한다.
- 숨을 들이마시며 양손에 1kg 덤벨을 쥐고 수직으로 들어올린 후 팔꿈치를 살짝 굽힌 상태로 좌우로 벌린다.
- 숨을 내쉬며 벌린 팔을 서서히 모아 시작 자세로 원위치.
- 팔 근육이 아니라 겨드랑이와 가슴 부위의 근육을 사용하는 것이 포인트.
2 벽 보고 팔굽혀펴기
- 양팔을 어깨보다 조금 더 넓게 벌려 벽을 짚고 선다.
- 숨을 들이마시며 가슴을 내민다는 느낌으로 팔꿈치를 구부리며 상체를 벽에 붙인다.
- 숨을 내쉬며 시작 자세로 원위치.
- 허리를 펴고 어깨가 말리거나 거북목이 되지 않도록 주의하며 동작을 반복한다.
3 덤벨 로우
- 양발을 어깨너비만큼 벌리고 무릎을 살짝 구부린 후 상체를 앞으로 약간 숙인다.
- 숨을 들이마시며 양손을 아래로 뻗어 1kg 덤벨을 쥔 다음 팔꿈치를 허리 부근까지 끌어올려 등근육을 힘껏 조인다.
- 이 자세로 1초간 정지한 뒤, 시작 자세로 돌아온다.
- 시선을 정면을 바라보고 엉덩이가 너무 뒤로 빠지지 않도록 주의하며 운동할 것.
4. 백 익스텐션
- 바닥에 엎드리고 양손을 귀 옆에 둔다.
- 숨을 들이마시며 상체를 들어 올린 상태로 1초간 정지. 다시 숨을 내쉬면서 상체를 천천히 내린다.
- 고개를 들어 올리는 것이 아니라 누가 위에서 등을 잡아당긴다는 느낌으로 등부터 천천히 들어 올리는 것이 핵심.
- 운동 초보자라면 양손을 앞으로 뻗어 슈퍼맨 자세로 운동하면 한결 쉽다.
위의 설명한 처진 가슴 교정 운동은 4가지 동작을 각 15회씩, 2세트 반복, 일주일에 3번 해주시면 됩니다.
↓좋은 글은 ♡하트 꼭 눌러주세요~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