꾸준한 식이요법과 운동으로 살을 빼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이지만 계속해서 하기란 솔직히 힘든데요. 최근에는 다양한 다이어트 보조제가 나오고 있지만 종류와 성분이 다양하다보니 선택하기도 쉽지 않습니다.
각자의 식습관이나 다이어트 패턴을 고려해 계획적으로 섭취한다면 훨씬 효과적인 다이어트를 도울 수 있는 다이어트 보조제의 성분과 특징, 그에 적합한 다이어트 패턴 등을 알려드립니다.^^
1. 운동 효과를 최상으로 이끌어내고 싶다면 ‘공액리놀레산’
공액리놀레산(CLA)은 홍화씨에서 추출한 불포화 지방산의 일종으로, 식약처에서 체지방 감소 기능을 인정받은 원료다. 여분의 에너지가 지방으로 합성되는 과정을 방해하고, 신진대사를 촉진해 체내 연소를 늘리는 역할을 한다.
운동에 중점을 둔 다이어트를 하거나 운동 효과를 극대화하고 싶은 이들에게 적합하다.
2. 체지방 수치가 높고 야식을 즐긴다면 ‘키토산’
갑각류의 껍질이나 연체류의 뼈에서 추출한 키토산(chitosan) 은 장내 지방을 흡착해 몸속 과잉 지방을 변과 함께 배출하기 때문에 체지방은 물론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도 감소시킨다.
체지방 지수가 높고 특히 야식·열량이 높은 음식을 즐기는 이들에게 적합하다. 세포를 활성화시켜 노화를 억제하고 면역력 강화 및 질병 예방에도 도움을 주는 것으로도 알려진 성분이다.
3. 무리한 식이조절이 부담스러울 때 ‘콜레우스 포스콜리’
콜레우스 포스콜리는 인도에서 자생하는 허브과 식물 콜레우스 포스콜리(Forskolin) 에서 추출한 성분으로 최근 각종 방송에서 소개돼 주목받고 있다. 인도 민간요법인 ‘아유르베다’에서도 오랫동안 체중 감량 효과를 인정받아 활용됐다.
생리활성기능 2등급의 성분으로 체내에서 지방산을 가동시켜 지방이 연소되도록 하는 촉매 역할을 해 무리한 식이조절 없이 체중 감량을 도와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좋은 글에는 ♡하트 꼭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