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름다운 '뒤태'는 남녀 가릴 것 없이 탐내는 모습입니다. 특히 청바지를 입은 완벽한 뒤태는 더욱 그러한데요.
힙업 운동은 참으로 많은 방법이 소개되어 있지만, 그중에서도 사랑받는 운동법이 있습니다.
미국 온라인 건강미디어 우먼헬스가 소개한 '하루 5분만 투자하면 색시한 힙을 만드는 운동 5가지'를 알려드립니다.^^
1. 퍼키 리프트(Perky Lifts)
- 무릎을 땅에 대고 두 손을 바닥에 대고 자세를 잡는다. 오른쪽 다리를 들어서 지면과 수평이 되도록 곧게 펴서 들어 올린다.
- 이때 발 가락은 쭉 펴준다.
- 수평 자세에서 한번 더 위로 올려서 알파벳 P 모양이 되도록 들어올린다. 잠시 멈춘 뒤 천천히 내린다.
- 이 자세를 반복하고 반대쪽 다리도 똑 같이 반복한다. 엉덩이 중앙과 전체 근육에 탄력을 높인다.
2. 리어 레이저스(Rear Raisers)
- 엉덩이 상부 외측을 단력하는 운동으로 오른쪽 다리를 쭉 펴서 반대편인 왼쪽으로 뻗어준다.
- 이 때 발가락은 마치 화살촉처럼 땅 바닥으로 향하게 한다. 물론 닿지 않아야 한다.
- 이때 주의할 것은 허리가 굽어지지 않게 신경을 써야 한다. 같은 동작을 반복한 뒤 반대쪽 다리도 같은 방법으로 운동을 한다.
3. 부티 박스(Booty Boxes)
- 이 운동법은 1번의 퍼키 리프트와 비슷하다. 다만 엉덩이 중앙과 상부 근육을 단력 시키는 운동법이다.
- 퍼키 리프트와 유사하지만 발가락을 수평으로 향하도록 살짝 틀어주는 것이 포인트.
- 다리를 들어올린 뒤에 잠시 멈춘 뒤 발 전체를 시계방향으로 틀어주면 된다.
4. 킬러 킥스(Killer Kicks)
- 사진에서 보는 것처럼 다리를 접었다가 앞으로 뻗어준다. 킬러의 발차기처럼 말이다. 이 운동은 엉덩이의 측면 근육에 탄력을 준다.
- 다만 너무 세게 발차기를 하면 근육과 관절에 무리를 줄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한다.
5. 리프트 잇 업(Lift It Up)
- 다리를 측면으로 들어올리는 방법으로 엉덩이의 측면 근육에 영향을 준다.
- 운동을 할 때 몸의 중심이 흔들리지 않고 특히 척추가 비틀리지 않도록 주의할 필요가 있다.
좋은 글에는 ♡하트 꼭 눌러주세요~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