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제 토요일 왜이리 덥나 해서 온도 확인하니까 29도! 헉..이럴 땐 시원한 보리차나, 피로회복에 좋은 비타민C가 든 비타민워터를 마시는 것도 좋죠.
근데 설탕이 들어있는 사먹는 비타민워터 말고 집에서도 쉽게 건강한 비타민워터를 만들 수 있답니다. 오늘은 더운 날 마시기 좋은 비타민C가 풍부한 '오이·레몬물' 만들기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민트향 오이·레몬물 만들기
레몬, 오이, 민트, 이 3가지 재료는 가장 고전적인 조합 레시피 중에 하나라죠. 상쾌하고 시원한 물맛을 내면서 피로회복과 다이어트 효과도 있답니다. 준비물 나갑니다!
- 오이 1개 얇게 썬 것
- 레몬 1개 얇게 썬 것
- 민트잎 약간
- 물 1리터
재료가 준비됐으면, 먼저 끓여서 식힌 수돗물 또는 생수 1리터를 물병에 채워주세요. 그 다음에..
오이 슬라이스를 넣고요.
이어 레몬 슬라이스도 넣어 줍니다.
마지막으로 민트잎도 넣어주세요. 5개가 적당하지만 민트향을 좋아한다면 더 넣어도 무방하답니다.
이제 이 상태로 최소 4시간, 또는 하루 24시간 동안 냉장 보관했다가 마시면 됩니다.
마실 때마다 건강해지는 시원한 오이 레몬물 +_+
마실 때 얼음을 퐁당 넣어주면 참 시원하겠죠! 요렇게 만든 레몬물을 얼음으로 만들었다 넣어 마시는 방법도 있다죠.
토막상식: 레몬의 효능
레몬은 물과 잘 어울리는 진한 맛을 내기 때문에 비타민워터 만들 때 가장 많이 사용하는 과일이라죠. 또 레몬은 신체 조직의 성장, 발달 및 피로회복에 필수적인 비타민C의 훌륭한 공급원이랍니다.
우리 몸은 비타민을 자체적으로 합성하지 못하기 때문에 외부에서 공급해줘야 해요. 게다가 비타민C는 지방을 연소시키고 지친 몸의 활력을 높여 준다죠. 이밖에도 자세한 레몬물의 효능을 알고 싶다면 전에 썼던 글을 읽어보세요. 관련글: 아침식사 전에 마시는 레몬물의 놀라운 효능 9가지
이렇게 만든 '오이 레몬물'은 냉장고에서 3일 동안 신선하게 보관할 수 있답니다. 주말에 시간 되시면 가족 건강을 챙길 수 있는 '오이 레몬물 비타민워터'를 직접 만들어 마셔 보세요~
↓좋은 글은 ♡하트 꼭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