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통이 있을 때 티백을 치아 사이에 물고 있으면 통증을 줄일 수 있다는 것 아셨나요? 티백에 포함된 천연 타닌 성분이 치아 통증을 가라앉히는데 도움을 줄 수 있다고 합니다. 이 방법은 특히 부어오르거나 염증이 생긴 잇몸에 좋은데요. 방법은 매우 간단해요. 찻물을 우리고 난 약간 뜨듯한 티백을 윗니와 아랫니 사이에 물고 있으면 됩니다.
근데 이밖에도 임시방편으로 치아 통증 줄이는 방법을 여러 가지 있는데요. 해외 의료 정보지 WebMD의 가정에서 임시로 치통을 줄이는 6가지 방법을 소개하니 가볍게 읽어보세요.
1. 소금물로 입 안 헹구기
소금물은 박테리아를 제거하고 치통이 완화되도록 도와줍니다. 또 염증이 생기지 않게 해주므로, 치통이 완화될 수도 있습니다. 컵에 따뜻한 물과 소금 한 티스푼(5그램)을 섞어서 입 안을 골고루 헹군 다음에 뱉어내면 됩니다. 간단하죠.
2. 생양파 씹기
양파는 조금 의외이기도 한데요. 생양파를 치아로 씹는 것만으로도 치통을 줄이는 효과가 있습니다. 양파의 성분이 가벼운 마취효과를 가져오기 때문이죠. 하지만 몇 시간이 지난 후에 치통이 다시 찾아올 수 있으니 일정하게 반복하면 됩니다.
3. 아스피린을 먹는다
아스피린은 처방전이 필요 없어서 치아 통증에 많이 먹죠. 아스피린을 정기적으로 먹으면 심장질환 예방 효과가 44% 높다는 연구 결과가 있는데요. 부작용이 가장 적은 약 중에 하나지만, 위장 질환이 있다면 약사에게 먼저 물어보는 게 좋습니다. 아스피린도 종류가 있더라고요. 물론 너무 자주 먹으면 안 되고, 아스피린에 의지하기 보단 치과에 가보는 현명함이 필요합니다. 오늘 알려드리는 내용은 어디까지 임시방편이란 거 기억하세요.
4. 치통 부위에 냉찜질을 한다
입과 볼 바깥쪽에 차가운 냉찜질을 하면 치통이 가라앉는데 도움이 됩니다. 아스피린같은 진통제 복용과 함께 이 방법을 사용하면 꽤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5. 마늘과 올리브오일
마늘을 으깨어 약간의 올리브오일을 섞어서 탈지면에 적신다음, 그것을 통증 부위에 놓는 방법도 있습니다.
6. 차가운 오이를 썰어 올려놓는다
조각으로 잘라서 치아 통증이 있는 부위에 올려놓을 수 있는 몇 가지 채소가 있는데요. 오이, 생감자입니다. 채소의 즙이 나와서 치통을 줄일 수 있답니다.
마지막으로 치통이 있을 때 식사는 가능한 설탕이나 전분이 포함된 음식은 피해야 합니다. 이 두 가지 성분이 입안의 박테리아를 증식시키는데 설탕이 특히 그렇습니다. 또 샐러드나 사과를 먹어 주면 섬유질이 치아에 칫솔 역할을 해준다고 하네요. 그러나 뭐니해도 가장 좋은 방법은 치과에 가는 것이겠죠?
↓좋은 글은 ♡하트 꼭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