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를 하는 많은 사람들이 지금 이 시간에도 헬스클럽에서 운동을 하고 다이어트 식이요법을 하고 있습니다. 운동과 식이요법은 가장 기본적인 체중 감량 방법이지만, 다이어터들은 그 이상의 다이어트 팁은 더 없을까? 궁금해 합니다.
만약 그런 게 더 있다면? 여러분은 따라하실 건가요? 좋은 소식은 과학자들이 여기에 답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다이어터들이 평소 하고 있는 행동을 살짝 바꾸는 것만으로 말이죠.
다이어터들이 환호할 만한 소식 2가지
미국립 체중 조절 협회 보고서에 따르면 한 번 체중 감량에 성공한 사람의 75%는 계속해서 다이어트를 통해 체중이 감소하는 경향을 보였습니다. 아마 여러분이 여기에 속할 것입니다. 또한 2012년 다이어트와 식품영양 저널에 따르면 단기간에 급격하게 몸무게를 줄이지 않고, 시간을 들여 꾸준하게 체중이 줄어든 사람은 요요현상이 나타날 가능성이 적었다고 합니다.
그래서 무엇보다 여러분이 최종적으로 다이어트에 성공하고 싶다면, 먼저 체중 감량이 꾸준하게 일어나야 합니다. 아래 알려드릴 다이어트 팁은 이 조건이 꼭 필요합니다.
다이어트 효과를 높이는 황금 시간대
아마 여러분은 몸무게를 재는 습관이 있을 텐데요. 언제 체중계에 올라가시나요? 아침 운동가서? 저녁 자기 전에? 콜로라도 건강 웰빙 센터의 ‘홀리 와이어트 박사’는 하루에 한 번, 또는 일주일에 한 번 고정된 시간을 정해 몸무게를 재는 것을 추천합니다.
그렇다면 체중계에 올라가는 가장 좋은 시간대는 언제일까요? 전문가들의 연구에 따르면 기상 후 방광을 비우고, 아침 식사 전, 체육관에 가기 전입니다. 물, 음식 등의 무게를 피해 정확한 몸무게를 잴 수 있는 시간이죠. 너무 뻔한 소리같지만 중요한 것은 바로 ‘정확한 체중을 재는 것’입니다.
왜 정확한 체중 측정이 다이어트 효과를 높일까?
앞서 언급한 연구결과 대로 꾸준하게 체중 감량을 해나가는 사람은 요요현상이 일어날 가능성이 적다고 말했습니다. 여러분이 다이어트를 제대로 하고 있다면 매일 아주 극소량이지만, 비록 시각적인 변화는 없어도 체중은 줄어듭니다. 그리고 이런 아주 작은 단위의 체중 감소만으로도, 계속해서 다이어트를 해나가는 원동력이 됩니다. 정확한 몸무게 측정으로 조금씩 체중계의 숫자가 줄어드는 걸 본다면 다이어트 의지에 신이 나게 될 것이고, 이는 서로 간에 긍정적인 협업 효과를 일으킵니다. (이를 우해 소수점까지 나오는 전자식 체중계가 좋습니다)
그러니 기상 후, 화장실에 다녀와 매일 ‘같은 시간’에 몸무게를 재세요. 이는 기존의 운동과 식이요법에 더해 실천할 수 있는 과학적으로 밝혀진 효과적인 다이어트 팁입니다.
↓좋은 글은 ♡하트 꼭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