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엔 아무래도 향수 뿌리는 분들이 많아지는데요.
그중 명품향수는 세계적으로 '짝퉁 유통'이 많기로 유명하죠. 가짜향수는 단순히 기분이 상하는게 문제가 아닌데요. 몸에 해로운 성분을 섞었을 확률이 높기 때문입니다. 향수는 비말을 뿌리는 형태라 이런 짝퉁향수를 잘못 썼다간 폐건강에 안좋을 수 있는데요. 오늘은 짝퉁향수 정품향수 구별법 7가지 알려드릴게요. :D
1. 엉성한 비닐포장
정품향수는 겉포장부터 허투루 만들지 않아요. 셀로판지로 주름없이 팽팽하게 포장해요. 반면 가짜향수는 겉에 비닐이 들떠있는 경우가 있어요.
2. 향수병과 포장지의 일련변호
정품 향수는 생산한 향수병과 포장의 일련번호가 일치해요. 짝퉁은 이런 세세한 부분까지 신경쓸수가 없어요.
3. 향수 브랜드명과 색깔
베르사체 향수를 예를 들면요. 향수병에 새긴 브랜드명이 부드럽고 고급스러운데 반해, 오른쪽 가짜향수는 투박합니다. 또 정품은 내용물이 투명해요. 향수액이 진한 것은 명확한 가짜향수의 증거죠.
4. 향수병과 마개의 일치
샤넬향수 정품 가짜를 비교해보면요. 오른쪽 가짜향수는 중심이 삐뚤어진 걸 알 수 있어요.
5. 향수 상자 겉의 경고문
정품 향수 박스 가운데 동그란 것은 환경마크인데요. 검정화살표가 항상 위 쪽을 향해 있어요. 짝퉁향수는 종종 뒤집어져 있고요. 제품 경고문 글자도 또렷하지 않고 조잡해요.
6. 향수병과 디자인
진짜 향수와 디자인이 비슷하다고 해서 같은 향수는 아니에요. 크리스찬디올 자도르 향수가 대표적인데요. 반드시 살때 정품의 생김새를 미리 알아둬야 합니다.
7. 향수병 모양 불량
향수병 어디든 모난곳 없이 완벽한 대칭을 이루고 있어야 해요. 오른쪽 짝퉁향수는 '요철'이라고 병이 툭 튀어나와 있죠. 명품은 향수병도 정교한 제작과정을 거치기 때문에 불량을 구입할 확률은 거의 없어요. 정품 향수 가짜향수 차이 구별이 되셨나요? :D
좋았다면 ♡공감 꾹!
※ 복사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