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래 러브젤은 나중에 부르게 된 이름이고 1904년 '의료용 윤활제'로 발명된 거 아시나요? 사실 러브젤 처럼 "원래 목적과 다르게" 생활 속에 쓰는 제품이 많은데요. 러브젤은 출발이 의료용이었으니 그만큼 안전성 하나는 높겠죠? 그래서 생활용품 떨어졌을때 그 대용으로 쓸 수 있는데요. 오히려 어떤 면에서 원래 쓰던 제품보다 더 좋을 수 있다는 거 알려드릴게요.^^
1. 피부 쓸림에 바르기
러브젤은 원래 속살에 사용하게 나온 거라 피부에 사용해도 안전해요. 그래서 살이 접히거나 피부 쓸림이 생기는 겨드랑이, 발 뒤꿈치 등에 러브젤을 바르면 운동할때 도움이 되요.
2. 제모 면도거품 없을때
이미 러브젤을 면도, 제모에 사용하는 분도 있을 거에요. 한 번 써보고 나면 면도거품 보다 부드럽고 피부트러블이 적어 러브젤을 쓴다는 사람이 꽤 된답니다.
3. 머리 차분하게 가라앉히기
병원에선 아기들 머리에 사용하지만, 성인도 머리카락을 차분히 가라앉히기 위해 헤어젤 왁스 대용으로 사용할 수 있어요.
4. 손가락에 꽉 낀 반지 빼기
손가락에 껴서 안 빠지는 반지는 기름이나 비누로 빼는 방법도 있지만, 러브젤도 꽤 좋은 방법이에요. 수용성이라 씻기도 쉽고요.
5. 립글로스 없을때
입술이 바짝 마르는데 립글로스가 없다면? 임시로 러브젤 발라도 좋아요. 성분이 비슷하다고 해요.
6. 가죽 광택 손질 하기
유통기한이 지났다면 몸에 쓰기가 꺼려지는데 이때는 그냥 버리지 말고 가죽가방이나 가죽구두 손질 마지막에 사용해도 괜찮아요.
*굳이 이름을 붙여 용도를 달리해 팔고 있지만 그 뿌리는 같아요. 오늘 이렇게 러브젤이라는 꼬리표를 내려놓고 보니 조금은 평범한 물건으로 보이시죠?^^
좋았다면 ♡공감 꾹!
※ 복사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