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부트러블은 대부분 무의식적으로 얼굴에 손대는 습관 때문이라죠.
별거 아닌거 같지만 손에서 옮겨간 세균이 피부를 안좋게 한다네요. 세균 많은 휴대폰 확인하면서 화장품 바르는 습관이 특히 그렇고요. 무균무때까진 아니어도 얼굴에 뭔가 바르기 전이라면 꼭 '손 씻고' 암것도 안 만지는게 좋다고 하네요. 이거 말고도 피부과쌤이 알려준 피부 좋아지는 습관이 몇개 더 있는데요. :)
2. 세수 후 남은 물기 톡톡 두드려 흡수하기
세수하고 수건으로 닦으시나요? 사실 연예인들이 곧잘 하듯이 남은 물기를 톡톡 두드려 흡수시켜주면 좋은데요. 간단하면서 100% 피부 좋아지는 방법 중 하나라죠.
3. 트러블 피부에 에센스 줄이기
에스티로더 갈색병 몸에도 바를 정도로 좋죠. 하지만 이미 '민감해진 피부'에 갈색병은 너무 무겁고 부담이 심할 수 있다고 하네요. 트러블이 잠잠해질 동안은 에센스 사용은 줄이는게 좋답니다.
4. 폼클렌징 단기간에 바꿔쓰지 않기
피부 뒤집어졌을때 급한 불 끈다고 클렌징 이것저것 막 써보는 경우 있죠. 폼클렌징 성분이 다르기 때문에 피부가 느끼는게 같을 수 없지만, A제품에 익숙해질 무렵 B제품을 써버리면 피부가 놀라서 더 뒤집어지거나 피부밸런스가 깨질 수 있다고 하네요.
5. 여드름 면봉으로 짜지 않기
맨손보다 낫긴 해도 면봉이 생각보다 면적이 넣어서 여드름을 밀어버리면 그 옆에 있는 피부도 같이 밀려나고요. 그럼 여드름 흉터도 생기고 착색도 훨씬 심해질 수 있답니다. 압출기를 하나 사서 아프더라도 꾹 눌러 짜야 여드름흉터 걱정이 줄어든다고 하네요. :)
좋았다면 ♡공감 꾹!
※ 복사 재배포 금지
300x250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