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튼 세탁 언제 하셨나요? 여름에는 햇빛이 강해 커튼 원단이 마르면서 쪼그라들 수 있어 쌀쌀한 가을 날씨가 커튼 세탁에 딱 좋은데요. 커튼핀을 일일이 빼다가 손 찔리고 나중에 다시 끼워야 하는 과정이 손이 많이 가요. 오늘은 커튼 핀 안빼고 끼운채 세탁하는 법 알려드릴게요.^^
겨울 오기전 커튼 세탁하세요
커튼은 세탁소에 맡겨도 되지만 크기가 클수록 가격이 커튼값보다 더 들어요. 그래서 집에서 많이들 세탁하는데요. 커튼은 물빨래 가능한 게 있고, 드라이 가능한게 있으니 세탁 전 확인하세요.
레일형 커튼은 이런 뾰족한 커튼핀이 속커튼, 겉커튼 위쪽에 꽂혀 있는데 갯수도 많고 빼다가 손도 가끔 찔려요. 이걸 안 빼면 세탁할때 통에 부딪혀 소리가 나거나 커튼이 찢어질 수 있는데요. 사실 제거하지 않고 세탁하는 방법이 있어요.
세탁소에서 쓰는 방법인데 바로 요렇게 핀이 꽂힌 커튼 위쪽을 고무밴드로 조여주는건데요.
커튼핀이 안쪽으로 안보이게 최대한 말아준후 고무밴드 2~3개로 꽉 조여주세요.
이후 세탁 그물망에 넣어 세탁기에 돌리는데요. 혹시라도 커튼핀이 빠졌을때 그물망이 있어 안전장치 역할을 해요.
커튼 세탁은 대부분 아실테지만 3가지만 지키면 되는데요. 천천히 돌아가는 울세탁코스, 냉수세탁할것, 그리고 울샴푸에요. 겉커튼과 속커튼은 따로 세탁하고요.^^
커튼을 걷어낸 뒤 레일에도 먼지가 많이 쌓여있으니, 세탁기 돌아가는 동안 청소해주세요.
커튼 핀을 끼운채로 세탁기 돌렸기 때문에, 다시 끼우는 과정 없이 곧바로 레일에 걸어서 자연 건조로 말려요. 주름도 자연스레 펴지고 바람부는 선선한 날씨라 잘 말라요.
커튼 세탁 전에는 잘 모르지만, 붙어있던 먼지가 사라져서 하루 정도 지나 다 마르면 햇빛이 많이 들어와 거실과 방이 한층 밝아진답니다.
커튼 핀 빼는 귀찮음 생략한 커튼 세탁법, 겨울 오기 전 날 선선할때 커튼 빨래하세요.^^
좋았다면 ♡공감 꾹!
※ 복사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