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톱 보면 건강 상태 알 수 있다고 하죠.
손톱갈라짐 현상은 주로 남성 보다 여성에 많이 보이는 증상인데요. 몸에 큰 병 생긴게 아니라면 '이것' 6가지 정도가 원인이랍니다. 손톱 갈라짐 이유 무엇일까요? :D
1. 헤어스프레이
헤어스프레이 사용 잦으면 손톱 갈라짐 생길 수 있는거 아셨나요? 스프레이는 최대 50% 알코올 성분이 들어있어 이것이 손톱에 닿아 건조증 유발할 수 있어요. 게다가 헤어스프레이 성분 중에는 매니큐어 녹이는 화합물이 있어 네일이 빨리 상하게 된답니다.
2. 매니큐어 방치
손톱 겉보기에 단단해 보이지만, 사실 손톱도 피부에요. 네일 후 한달 이상 지우지 않으면 색소가 손톱에 스며들면서 건조증 때문에 손톱 갈라짐 현상을 보일 수 있다고 해요. 또 곰팡이, 박테리아, 손톱 무좀 감염에 매추 취약하게 된답니다. 한달에 1주일 정도는 네일을 완전히 제거해 손톱 표면을 공기 노출 시켜 숨을 쉬도록 해야 손톱 건강에 좋다고 해요.
3. 손톱 큐티클 제거
네일 할때 손톱 큐티클 제거 하죠. 사실 큐티클은 손톱 보호하는 역할을 해요. 이 큐티클을 제거하면 감염에 취약해져 손톱 질환 걸리기 쉬워지고, 이것이 손톱 갈라짐 원인 일 수 있답니다. 되도록 큐티클은 제거하지 말고, 뒤로 밀어내는 방식이 좋다고 하네요.
4. 혈행장애
손톱 잘 부러지는 이유 중 하나가 혈행장애 입니다. 혈관에 콜레스테롤 쌓이면 동맥경화증 생기는데요. 혈관이 좁아지면서 혈행장애로 피가 돌지 않고, 더불어 영양소가 '몸의 끝'까지 전달이 안돼 손톱 갈라짐 현상이 생길 수 있다고 해요.
5. 손톱 무좀
손톱 노란색 변색이 일어나거나 손톱이 두꺼워지는 증상, 손톱갈라짐 부러짐 잘 생기면 손톱무좀 도 의심해 볼 수 있어요.
6. 수영장 락스물
수영장 물 소독에 락스 염소 성분 쓰이는거 아실텐데요. 이런 염소 성분에 손톱이 계속 노출되면 손톱 갈라짐 생길 수 있어요. 수영장 자주 간다면 투명 매니큐어를 발라 손톱을 보호하거나, 핸드크림 손톱까지 꼼꼼히 바르는 것이 필요해요.
*마지막으로 뼈 치아 처럼 손톱도 칼슘으로 만들어지거든요. 그래서 칼슘결핍 되면 손톱이 약해져 갈라짐 부러짐 생길 수 있답니다. :D
좋았다면 ♡공감 꾹!
※ 복사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