냉색깔 노란색 경우 질염 의심을 하는데요. 하지만 의학정보지 헬스라인 따르면 같은 노란색도 정상인 경우가 있답니다. 어떤 차이가 있는 걸까요? 특히 냉색깔 회색 녹색 경우는 주의할 필요가 있는데요. 오늘은 냉색깔 별 건강상태 7가지 알려드릴게요. :D
1. 투명한 냉색깔
투명하고 냄새 없는 냉은 생리전 나오는 정상적인 냉색깔 이라고해요. 다만, 건강 상태에 따라 크림색 냉색깔 나올 수도 있고 약간 냄새 날때도 있는데 손으로 만져지는 덩어리 생긴게 아니면 정상 범주에 속한다고 해요.
2. 냉색깔 노란색
의학정보지 헬스라인 따르면 냉색깔 노란색 이라고 전부 문제가 있는 것은 아니에요. 하지만 생선 비린내 악취 나면서 노란색 냉색깔 경우 세균성 질염 가능성 높은데요. 잦은 질 세척 + 관계가 원인일 수 있다고 해요.
3. 냉색깔 갈색 분홍색
갈색 또는 분홍색 냉색깔은 임신 중 나타날 수 있어요. 월경 초기 냉색깔 역시 체리레드에서 갈색 까지 다양해요. 생리혈 일부 배출 또는 배란혈 + 냉 섞여 나오는 경우라고 해요. 단, 한달 내내 갈색 붉은색 보이면 감염일 수 있어 치료가 필요할 수 있다고 해요.
4. 연두부 같은 냉색깔
연두부 혹은 코티지 치즈 덩어리처럼 질감 있는 냉은 사타구니 통풍이 잘 되지 않아 생긴 곰팡이 번식으로, 칸디다질염 의심할 수 있답니다.
5. 걸쭉한 회색 노란색 녹색
걸쭉한 회색 노란색 녹색 냉색깔 은 ① 클라미디아 ② 임질 같은 성매개 감염증 주요 증상이에요. 특히 클라미디아 경우 자궁경부암 원인이라고 해요.
6. 거품 있는 냉색깔 녹색 황색
거품 있는 냉색깔 녹색 황색 경우 트리코모나스 의심할 수 있는데요. 트리코모나스 바지날리스 기생충이 일으키는 감염증으로 질 요도에 생겨요. 역시 감염된 파트너 통해 전파된다고 해요.
7. 생리 냉 증가 원인 - 배란점액
생리 때 냉 많이 나오시나요? 사실 냉이 아닐수 있어요. 자경궁부에서 분비되는 끈끈한 점액은 세균감염 막는 역할을 해요. 하지만 임심을 위해 들어오는 정자까지 막으면 안되기 때문에, 배란기 임신 준비 상태가 되면 끈끈했던 점액은 정자가 헤엄치기 좋도록 묽어지고 양도 많아져요. 달걀흰자 비슷한 점액으로 배란 즈음에 나와 배란점액으로 부른다고 해요. 생리 예정일 중간 즈음 속옷 젖는 이유가 바로 배란일이 가까워지면서 나타나는 배란점액 때문이랍니다.
*덧붙여 특정 음식을 먹거나, 비타민 섭취 후에도 냉색깔 변화가 생길 수 있기 때문에 냉색깔 이상하다 해서 전부 병은 아닐 수 있답니다. :D
좋았다면 ♡공감 꾹!
※ 복사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