흰머리 나는 부위 주로 어디신가요?
머리카락은 혈관 통해 영양분 받아 색을 유지해요. 혈자리 즉 혈관 막히거나 혈액 흐름에 문제 생기면 영양공급이 안돼 흰머리 나는데요. 건강 이상 생기면 특정 부위 흰머리가 10~20가닥씩 뭉쳐 나는 특징 있다고 해요. 오늘은 흰머리 부위별 원인 3가지 알려드릴게요. '이곳' 흰머리 갑자기 많이 나면 주의하세요. :D
1. 앞머리 정중앙 - 뇌전증
흰머리 나는 부위 앞머리 정중앙, 이곳에 흰머리 갑자기 많이 나면 뇌전증 (간질) 의심할 수 있다고 해요. 이곳은 뇌와 척추에 이어진 독맥 "신정혈" 자리로, 혈액순환이 잘 되지 않기 때문인데요. 뇌전증이란 뇌전기신호 오류로 경련 발작 현상이 나타나는 질환이에요.
2. 귀 옆머리 - 문맥 고혈압
귀 옆머리는 쓸개 담낭 경락이 흐르는 "상관혈" 자리인데요. 담낭은 간에서 생성된 담즙을 보관하는 기관이에요. 간과 담낭 기능이 저하되거나 문제가 있으면 이곳에 흰머리 날 수 있다는데요. 간 손상으로 인해 발생하는 문맥 고혈압 의심할 수 있다고 해요.
3. 뒤통수 중앙 - 뇌졸중
흰머리 나는 부위 뒤통수 중앙 이곳에만 10가닥 이상 흰머리 갑자기 많이 모여 나면 뇌졸중 주의하세요. 뇌로 가는 주요 길목인 "천주혈" 자리로, 눈부터 뒷목까지 이어져 있는데요. 이곳 혈관 흐름이 원활하지 않으면 뒷목 뻣뻣함, 혈압 오르는 증상, 두통 생기고, 막히면 뇌졸중 유발 할 수 있는 부위라고 해요.
*질병 아닌 일반적인 흰머리는 부위 나이 상관없이 여기저기 아무렇게나 생긴다고 하네요. 특히 제일 흔한 흰머리 나는 이유 원인은 ① 특정비타민 부족 ② 유전 ③ 흡연 등이 있답니다. 건강하세요. 감사합니다. :D
좋았다면 ♡공감 꾹!
※ 복사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