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궁경부암 초기증상 6가지 이 신호 놓치면 늦습니다

자궁경부암 초기증상

자궁경부암 초기증상 6가지 이 신호 놓치면 늦습니다

자궁경부암 초기증상

자궁경부암자궁과 질을 연결하는 부위인 자궁경부의 세포에서 시작되는 암이에요. 자궁경부암 원인은 인유두종바이러스(HPV) 감염인데요. 정기 검진과 HPV백신 접종으로 자궁경부암 발생률 사망률은 크게 줄고 있답니다. 그럼에도 미국 질병통제예방센터(CDC)에 따르면 매년 약 11,500건의 새로운 자궁경부암 사례가 발생해요. 오늘은 산부인과 전문의들이 말하는 놓치면 안되는 자궁경부암 초기증상 6가지 소개해드릴게요.^^



1. 불규칙한 질 출혈

자궁경부암 초기증상 질 출혈

국립암연구소(NCI)에서 자궁경부암 초기증상으로 인정하는 비정상적 질 출혈은 반드시 알아야할 중요한 증상이에요. 생리날짜가 아닐때, 관계 후, 또는 폐경 후 출혈이 주로 나타나는데요. 평소보다 많은 양의 출혈이나 불규칙한 출혈 처럼 흐름이 깨지고 큰 변화가 있다면 즉시 검사를 받아보는게 좋아요.



2. 냉 색깔 + 점성 변화

자궁경부암 초기증상 냉 색깔 점성 변화

냉 분비물의 양이 비정상적으로 증가하거나, 농도가 평소보다 묽어지거나 진해지는 등 질 분비물의 농도 변화, 또는 눈에 띄는 색 변화(혈액이 섞여 나오거나 악취가 나는 경우) 등이 포함되요. 질 분비물은 여성마다 생리주기 따라 변할 수 있지만, 불규칙하거나 지속적인 변화에 주의를 기울이는 것이 중요해요.



3. 다리 통증 또는 붓기

자궁경부암 초기증상 다리 통증 붓기

미국 암 학회는 다리 통증이나 부종을 진행성 자궁경부암 증상으로 정의해요. 이는 암이 골반의 혈류나 림프 배액을 막아 다리에 불편함을 유발할 때 발생한답니다. 자궁경부함 후기 단계에서 더 흔하게 나타나지만, 계속되는 다리 통증이나 부종, 특히 원인을 알 수 없는 경우 즉시 의사 진찰을 받아야 해요.



4. 골반 통증

자궁경부암 초기증상 골반 통증

생리통과 달리, 자궁경부암 때문에 생기는 골반 통증은 둔하고 지속적이거나, 날카롭고 간헐적일 수 있어요. 주로 하복부나 골반 부위에서 발생하는데요. 암이 주변 조직이나 장기에 영향을 미칠 정도로 꽤 많이 진행이 된 상태로 커져서 불편함이나 통증을 유발하는 것일수 있어 주의해야 한답니다.

자궁경부암 초기증상 6가지 이 신호 놓치면 늦습니다
#자궁경부암 #자궁경부암증상 #자궁경부암초기증상 #자궁경부암후기 #출혈 #냉 #질분비물 #다리통증 #다리붓기 #골반통증 #생리주기변화 #배변습관변화



5. 소변 배변 변화

자궁경부암 초기증상 소변 배변 변화

배변 습관의 변화는 자궁경부암이 주변의 장기에 영향을 미치고 있다는 신호일 수 있거든요. 배뇨 곤란, 혈뇨, 또는 배변 패턴의 변화로 나타날 수 있다고 해요.



6. 관계시 통증

자궁경부암 초기증상 관계시 통증

산부인과 전문의에 따르면 의학적으로 '성교통증'으로 부르는 관계시 통증은 자궁경부암 초기증상의 대표적 증상 중 하나에요. 위의 설명한 다른 증상과 같이 나타나면 더욱 주의해야 하고요. 암이 아니어도 자궁경부의 변화나 이상을 나타내는 지표이기도 해요.

* 자궁경부암 예방은 조기 발견만큼이나 중요해요. 정기적인 자궁경부 세포검사(Pap test) 와 HPV 검사, HPV 백신접종 권장을 한다고 하네요. 건강하세요. 감사합니다.^^

좋았다면 ♡공감 꾹!
※ 복사 재배포 금지

300x250
반응형
그리드형

Designed by tipzum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