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자라면 누구나 자신만이 꿈꾸는 행복한 결혼생활에 대한 '로망'이 있을 것이다.
사랑하는 사람과 연애 후 결혼해 아이를 낳아 평범하게 사는 것. 하지만 서로 다른 환경에서 살아온 남녀가 아무리 사랑해서 결혼했다 한들 한 집에 살다 보면 사소한 일도 부딪치기 십상이다. 비록 소소한 다툼일지라도 반복되다 보면 당신은 결혼생활에 지칠지도 모른다.
하지만 '이런' 습관을 가진 남자라면 당신과 거의 다투지 않고 배려해주며 행복한 결혼생활을 만들어 갈 것이다. 이에 행복한 결혼생활을 만들어줄 남자들이 가지고 있다는 생활습관 8가지를 소개하니, 주위에 이런 남자가 있다면 절대 놓치지 않기 바란다.
1. 자신의 일상을 얘기한다.
남자가 자신의 하루 일과를 세세히 말하는 것은 이미 당신에게 푹 빠져있다는 증거이다. 남자가 일상을 자연스레 얘기하는 것은 그만큼 당신이 자신에 대해 생각하길 바라고, 당신의 일과도 듣고 싶다는 마음이 내포돼있다. 행복한 결혼생활을 위해서는 무엇보다 서로를 '사랑'하는 마음이 기본 바탕이 돼야 한다.
2. 어린이와 노인에게 친절하다
어린이와 노인에 대한 친절이 배어있는 남자는 약자를 보호할 줄 아는 진짜 남자다. 특히 어린이와 따뜻한 교감을 나누는 남자는 좋은 아빠가 될 가능성이 높다.
3. 자존심 세우지 않고 먼저 사과한다.
다른 환경에서 살아온 두 사람이 부부가 되어 한 집에 생활하면 전보다 다툼이 잦아질 수 있다. 평소 자신의 실수에 대해 "미안해"라고 솔직히 표현한 남자라면, 싸움이 일어도 금세 화해의 말을 건넬 것이다.
4. 가족과 연락을 자주한다.
남자의 성장환경은 무의식중에 자신의 결혼 생활에 영향을 미칠 수 있다. 부모와 형제간 자주 연락하고 서로를 배려하는 가정에서 자란 남자라면 당신에게도 좋은 가정을 선물해주려 노력할 것이다.
5. 자주 웃는다.
자주 웃는 사람은 상대방의 기분까지 좋아지게 만든다. 사소한 일에도 잘 웃는 남자라면 당신까지 긍정적으로 변화시켜 줄 것이다.
6. 건전한 취미활동을 즐긴다.
등산이나 축구같이 건전한 취미생활을 즐기는 남성은 결혼 후에도 골머리 썩게 만들 일이 적다. 간혹 취미생활 중 사행성 요소가 가미된 활동을 즐기는 이들이 있는데, 이는 집안 가세를 기울게 할 가능성이 커 행복한 결혼생활이 힘들 수 있다.
7. 존댓말을 사용한다.
존댓말을 자주 사용하는 남자는 타인에 대한 기본적 존중이 몸에 밴 사람이다. 부부간 존댓말을 사용하면 서로에 대한 존경심이 강해져 중년이 돼도 더욱 끈끈한 로맨스를 유지할 수 있다.
8. 약속시간을 잘 지킨다.
여자 친구뿐 아니라 평소 주변 사람들과의 약속을 잘 지키는 남성은 당신의 결혼생활을 행복하게 만들어 줄 것이다. 약속시간을 잘 지키는 것은 타인과의 만남을 중요시 여기고 책임감이 큰 사람이기 때문이다.
좋은 글에는 ♡하트 꼭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