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브라독 값은? 세상에서 가장 비싼 ‘액체’ BEST 10

코브라독 값은? 세상에서 가장 비싼 ‘액체’ BEST 10

코브라독 값은? 세상에서 가장 비싼 ‘액체’ BEST 10

"세계에서 제일 비싼 제품은 뭘까?"


위와 같은 질문을 받았을 때 사람들의 머릿속에는 비슷한 물건들이 떠오를 것이다. 고급스포츠카, 전용기, 순금 같은 것들 말이다.


하지만 가장 비싼 '액체'에 대해 묻는다면? 물론 '물'과 같이 금액을 측정할 수 없을 정도로 소중한 액체도 있다. 하지만 대부분의 것들은 수요에 따라 어느 정도의 가치를 측정하는 것이 가능하다. 어떤 액체가 가장 높은 몸값을 기록하고 있을지 예상한 뒤 아래 10가지의 비싼 용액들을 살펴보자.


1. 인간의 혈액

사람의 피는 혈액형에 따라 그 금액이 천차만별이다. 혈액 3.7L 당 160만원 정도다. 희귀한 혈액형일수록 가격이 더 올라가는 수요-공급의 원리는 여기서도 예외가 아니다. 물론 타인을 위해 헌혈할 때의 피는 가치를 매길 수 없을 정도로 귀중하다.


2. 킹코브라 독

지구 상에 존재하는 뱀 중 맹독성이 높기로 유명한 킹코브라. 킹코브라의 독은 진통제와 해독제를 만드는 데 꼭 필요한 재료이기 때문에 가격이 매우 비싸다. 코브라독은 3.7L 당 1억 6,000만원으로 알려졌다.


3. 검정 프린터 잉크

우리는 여기서 회사의 영업 전략 한 가지를 엿볼 수 있다. 프린터 회사들은 인쇄기를 저렴한 가격에 판매한 후 비싼 잉크 카트리지를 팔아 이익을 챙긴다. 특히 검정색 잉크는 다른 잉크보다 더 비싸다.


4. LSD(환각제)

1960~70년대 사이에 히피족 사이에서 가장 인기 있는(?) 마약이었던 LSD를 아는가? 요란한 환각 효과를 유발하는 LSD 또한 몸값 높은 액체 중 하나다.


건강식품, 건강기능식품, 건강보조식품, 남성건강식품, 여성건강식품, 글루코사민, 혈액순환개선제, 흑마늘, 공진단, 후코이단, 석류, 종합비타민추천, 오메가3, 프로바이오틱스, 여에스더유산균, 크리스찬한센, 덴마크유산균, 세노비스슈퍼바이오틱스, 스피루리라, 차가버섯, 꽃송이버섯, 영양제추천, 천연비타민추천

5. 샤넬 No.5

1922년에 탄생한 이래로 샤넬의 시그니처 향수 'No.5'는 가장 비싼 브랜드의 가장 비싼 향수 중 하나로 존재해왔다.


6. 전갈 독

킹코브라에 이은 또 하나의 독, 전갈 독 또한 비싼 몸값을 자랑한다. 전갈은 몇몇 종만 독을 품는데다가 해당 액체가 의료 목적으로 쓰일 수 있기 때문에 매우 값이 높다.


7. 투구게의 피

'살아있는 화석'으로 불리는 투구게의 혈액 속에는 구리를 기반으로 하는 헤모시아닌이 들어있어 파란색으로 보인다. 이 피 안에는 세균에 민감하게 반응하는 면역체계가 형성돼 있기 때문에 백신이나 의약품 개발에 꼭 필요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8. 수은

온도에 따라 금속에서 액체로 변하는 유일한 물질이다. 한 때는 약으로도 쓰였으나 독성 물질 때문에 현재는 형광전구 같은 물체에만 사용된다.


9. 감마 하이드록시낙산

하이드록시낙산은 인체 내의 신경계에서 자연적으로 생성되지만 길거리에서 팔리는 마약 중 하나이기도 하다. '액체 엑스터시' 또는 '흥분제'라고 불린다.


10. 인슐린

인간의 췌장에서 생성되는 액체인 인슐린은 당뇨병을 앓는 사람들의 치료제다. 생화학적인 과정을 거쳐 만들어진 인슐린은 '진짜'만큼은 아니더라도 꽤 비싸다.

코브라독 값은? 세상에서 가장 비싼 ‘액체’ BEST 10

#세상에서가장비싼 #액체 #혈액형 #투구게 #샤넬 #샤넬향수 #샤넬넘버5향수 #전갈독 #인슐린 #세상에이런일이

매일꿀정보 카카오스토리채널 구독하기 https://story.kakao.com/ch/gbotari

좋은 글에는 ♡하트 꼭 눌러주세요~

반응형
그리드형

Designed by tipzum

error: Content is protected !!